검색

당신이 누구인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다

『매력의 조건』 잇시키 유미코 저자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욕심 내서 더 많은 것을 시도해 보자. 그리고 더 많은 것을 느끼고 더 많이 즐기자. 그러는 동안 ‘자신다움’을 발견하고 매력의 꽃을 피울 수 있다. 당신은 충분한 자격이 있다.

나를 가장 잘 알아야 할 사람은 바로 나 자신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의외로 스스로에 대해 모른다. 상대에 맞게, 상황에 맞게 여러 역할을 수행해내야 하는 탓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괜찮다. 누구나 여러 얼굴을 갖고 있으니까.


저자 잇시키 유미코는 미국과 일본이라는 서로 다른 문화권을 오가며 이미지 컨설턴트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수의 브랜드 및 CEO, 연예인을 비롯한 유명인사들이 어떻게 자신을 가꾸는지 객관적으로 관찰한 결과물을 『매력의 조건』에 담아냈다. 외모에서 화법, 마음가짐을 관통하는 ‘매력’의 조건, 그 결론은 간단하면서도 명료하다. 바로 자신다움을 찾고, 자신답게 생각하며 행동하는 것.


나를 대표하는 얼굴은 스스로 정하자. 지금까지 시행착오를 해왔더라도, 이제부터의 삶은 내가 연출하기에 달렸다.

 

[매력의조건]저자프로필.jpg

 

미국과 일본이라는 서로 다른 문화권을 오가며 이미지 컨설턴트로 활동해 오셨는데요. 이미지 컨설팅이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인가요?


이미지 컨설팅의 정의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 먼저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는데 유효한 방법을 찾아 고객을 변화시켜 나가는 모든 과정을 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 범위는 헤어 스타일이나 패션, 메이크업과 같은 외모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화법과 애티튜드 등 모든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아우릅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변화된 이미지를 스스로가 매력적으로 느끼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주로 어떤 분들이 컨설팅을 받고 있나요?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혹은 이미지 컨설턴트로서보람을 느낀 경험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클라이언트는 경영자, 정치인, 강사, 연예인 등으로 다양합니다. 평소 쇼핑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쁜 분들도 많은데, 부탁하시는 경우 가끔 쇼핑에 동행하기도 하지요. 직업군이 다양한만큼, 이미지 컨설팅의 목표 또한 ‘올해 결혼하고 싶다’, ‘매출을 올리고 싶다’ 등 제각각인데요. 이미지 컨설턴트라는 일을 선택하길 잘했다, 보람이 있다 라고 느낄 때는 역시 누군가의 인생에 기쁨과 활력을 주었다고 느낄 때이겠지요. 고객들로부터 ‘이전과 달리 자신감이 생겼다’, ‘인생을 즐기게 되었다’와 같은 감사 메시지를 받을 때마다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력의 조건』의 원제는 『30초만에 매력을 전하는 55가지 조건』입니다. 매력적인 사람이 갖추고 있는 혹은 갖추어야 할 항목들에 대해 이야기하셨는데요. 이 책을 통해 꼭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는 어떤 것이었나요?


짧은 만남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기대를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또 자신의 매력을 제대로 알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인생을 당당히 살아내는 것이 얼마나 훌륭한 일인지 전하고 싶었죠. 같은 동양 문화권인 한국도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만, 일본에는 주위 사람들의 눈을 의식하여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자기만의 의견을 내세우기 꺼리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용기를 갖는다면 누구나 당당하고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싶었어요.

 

언급하신 대로 우리는 내가 누구인지, 나의 본 모습은 어떤 것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심지어 ‘진짜 내 모습’은 없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고요. 그런 분들에게 조언을 주실 수 있나요?


주변의 친구나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적어도 10명 이상에게 나의 이미지는 어떤지, 나의 매력은 무엇인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말로 하기 어색하거나 쑥쓰럽다면 종이에 써달라고 하거나, 메신저를 이용하세요. 나의 매력을 잘 모르는 건 어쩌면 당연한 거예요. 본인에게는 너무 자연스러운 나머지 평소 간과해버리고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주변 사람들은 당신의 특징을 의외로 정확하게 감지하고 있고, 이미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을 재발견하는 기회로 삼아 보세요.


하나 더, 평소 자신이 멋지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매력을 죽 써 내려가 보세요. 미소가 보기 좋다, 언제나 친절하게 인사를 해준다,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 등등, 그런 장점들을 본받아 따라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그렇다면, 잇시키 유미코 씨 본인의 매력을 설명할 수 있는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Fair, 즉 사람에 따라 태도를 바꾸지 않는다는 것.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 그렇지 않은 사람을 차별 없이 대한다고 할까요. 손윗사람이나 상사에게도 할 말은 하는 편이죠(웃음). 그런 점이 주변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얻지 않나 생각합니다.


또 하나의 키워드는 ‘Flexible’입니다. 호기심이 많아서 뭔가를 새롭게 시도하거나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제안이나 의견도 잘 수용하는 편이에요. 스스로가 좋은 방향으로 계속 변할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말씀하셨듯, 속도를 중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눈에 드러난 요소를 판단의 지표로 삼는것은 불가피한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처럼 사적인 만남에서부터 비즈니스까지, 인상이나 이미지가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분야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팁을 주신다면요.


언뜻 화려하고 트렌디하게만 보여지기 쉽지만, 이미지 컨설팅이 결코 스스로 돋보이기 위한 일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미지 컨설턴트란 타인을 이해하고 좋은 방향으로 설득하여 변화시키는 능력, 그리고 무엇보다 사람에 대한 애정과 서비스 정신이 필요한 일이에요. 또 직업 특성상, 아무리 바빠도 자기 관리를 게을리 한다면 클라이언트에게 신뢰감을 주기 어렵다는 점도 기억하세요.


크기변환_[매력의조건] 잇시키 유미코 NHK출연1.png

 

크기변환_[매력의조건] 잇시키 유미코 NHK출연2.png
캡션 : NHK에 출현한 잇시키 유미코 저자

 

마지막으로, 한국의 독자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한마디가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한국의 독자 여러분들께,


여러분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하나같이 훌륭한 몸매와 고운 피부를 지닌 한국 여성들을 보며, ‘매력’에 관한 관심과 열정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아직까지 ‘나이듦의 아름다움’에 대해 주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이 가치를 일본과 한국의 많은 여성들이 깨닫기를 바랍니다. 미국생활에서의 경험 그리고 이미지 컨설턴트로서의 경험을 통해 깨달은 점이 하나 있다면, 스스로 자신의 인생이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우리는 변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강함과 상냥함을 겸비한 멋진 여성들이고, 아름다울 자격이 충분하니까요. 그러니 아직 발견하지 못한 자신다움을 찾아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인생을 사는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매력의 조건』이 여러분들에 있어 그러한 계기가 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하겠습니다.


 

 

img_book_bot.jpg

매력의 조건잇시키 유미코 저/강석무 역 | 21세기북스
이미지 컨설턴트이자 같은 여성으로서의 인생을 산 선배로서,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다양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느낀 바를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바로 거창한 스킬이나 비밀이 아니라, ‘아주 사소하지만 중요한 55가지 태도’에 관한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매력의 조건

<잇시키 유미코> 저/<강석무> 역13,500원(10% + 5%)

인생을 바꾸는 이미지 메이킹의 법칙 매력이 기회를 만든다 예쁜 여자는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하지만 그것만이 전부는 아니다. 사람을 매력적인 존재로 만드는 요인은 의외로 다양하고, 또 사소한 것들이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그렇다. 사람들이 흔히 범하는 착각 중 하나가 바로 ‘매력은 역시 외모에서 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