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세먼지 많아 봄나들이 어려울 때, 아이와 찾기 좋은 곳!

『아이가 잘 노는 여행지 200』 저자 이진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이가 좀 크고 나서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배운 내용에 맞춰 방문해주는 것도 좋아요. "오늘 당나귀에 대해서 배우고 왔네? 우리 주말에 당나귀랑 놀고 올까?"라고 물어보고 '동키동산'을 갔었는데 반응이 좋았어요.

『아이가 잘 노는 여행지 200』 은 아이들과 근 7년간 전국을 샅샅이 훑으며 여행했던 200곳을 추린 것이다. 생후 6개월부터 여행을 시작한 첫째 아이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배 속의 태아로 합류한 둘째 아이는 올해 네 살이 됐다. 그만큼 어린아이를 데리고 여행하는 부모 마음을 잘 알기에 직접 체득한 노하우를 책에 녹여내고자 노력했다. 휴대폰이 본업인 만큼 요즘 핫한 여행지를 단시간에 찾아내고, 엄마들의 평을 파악해 여행지를 골라내는 데 능하다. 집에서만 놀아주는 데 한계를 느낀다면, 아이에게 매주 새로운 자극을 주고 싶다면, 많이 놀아주지 못하는 게 늘 미안했다면, 이 책이 아이와의 첫 여행을 안내하는 똑소리 나는 가이드북이 되어준다.

 

저자 이진희(돼지고냥이)는 대기업 휴대폰 사업부의 UX(User Experience :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이자 초아, 초희 두 딸의 엄마. 시간을 분, 초 단위로 쪼개 쓰는 워킹맘이다. 놀아주고 싶은 평일엔 아무리 애를 써도 시간적인 한계를 극복하기 쉽지 않지만, 주말만큼은 아이에게 자극이 될 만한 여행지로 떠나 아이가 만족할 때까지 충분히 놀아준다. 두 아이가 어디에 가도 낯가리지 않고 밝고 명랑하게 커주는 큰 요인이 ‘여행의 힘’이라고 믿는다. (저자 블로그  www.znee1004.com)

 

6-1 팡팡크루즈.JPG

 

편집자가 쓴 블로그 후기를 읽었어요. 엄청 부지런한 성격이신 것 같습니다. 책을 만들면서 가장 즐거웠던 기억을 꼽아주신다면요?

 

잠이 없는 편이기도 하고, 싶은 일이 많다 보니 저절로 부지런해지는 것 같아요. 또 남편이 아프다 보니 우리 가족이 함께하는 하루하루가 정말 소중하게 느껴져서 허투루 보낼 수 없더라고요. 책 만들 결심을 한 것에 이런 이유도 있었어요. 책 쓰는 동안 정말 부지런히 찾아보고 여행했는데, 아이들이 잘 노는 숨겨진 여행지를 발견했을 때의 희열이 컸어요. ‘여기 정말 좋다고 아이 엄마들한테 말해줘야지!’했던 곳들을 책에 담아서 널리 알려줄 수 있다는 게 보람되더군요. 또 이런 여행지가 차곡차곡 모여서 책이 되어 나오는 걸 인쇄소에서 처음 본 날, 그간의 고생이 싹 사라지더라고요.

 

아빠와 아이, 가족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엄마가 책을 냈다고 하니 어떤 반응을 보이던가요?


책 만드는 내내 남편의 도움이 컸어요. 함께 여행하고, 교정 봐주고, 지쳐 있을 땐 응원해줘서 참 든든했죠. 남편도 저만큼 공들였던 지라 책이 출간됐을 때 저보다 더 기뻐했어요. 다음 쇄 때 반영해야 한다며 요즘도 교정 보고 있답니다. 아이들은 이 책을 신기해하면서도 무척 좋아했어요. 한 장 한 장 넘겨보면서 “여기 진짜 좋았어!” “또 가고 싶어!”하면서 추억을 회상하는 데 생각보다 자세히 기억하고 있어서 놀랐어요. 또 아이 본인이 놀고 있는 사진이 담긴 책이 신기한지 자꾸 앞뒤로 살펴보고 그래요. 올해 초등학교 입학한 첫째 아이는 책 가지고 학교에 가서 친구들한테 엄청 자랑했답니다.

 

봄이지만, 미세먼지가 많아 선뜻 야외활동이 어렵습니다. 4월 초 추천해주실만한 저렴한 여행지, 2곳을 추천해주신다면요?

 

먼저 고양시 ‘성연딸기' 체험장을 추천해요. 널찍하고 쾌적한 비닐하우스 안에서 딸기 체험할 수 있는데,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장난감 카트를 밀고 다니며 딸기를 똑 따서 풍성하게 담아볼 수 있거든요. 딸기 수확이 가능한 겨울부터 봄까지 이용할 수 있고요. 1인당 체험 비용을 내는 게 아니라 딸기를 딴 양만큼만 계산하면 돼서 부담 없어요. 딸기 아이스크림, 딸기잼 만들기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한답니다. 또 용인시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 전주시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등 각지의 어린이박물관들은 아이를 위한 콘텐츠가 풍성해요. 모형 채소를 뽑아 밥상을 차려보고, 거대한 잎을 타고 올라보는 등 재밌는 체험거리가 많아요. 입장료가 4~5000원으로 저렴한 편이고(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무료),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것도 편하답니다. 

 

3-1 성연딸기 (4).jpg

고양시 성연딸기 체험장

 

3-2 고양어린이박물관 (2).JPG

고양어린이박물관


 아이의 성향, 취향에 맞게 여행지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아이와 여행지를 사전에 정할 때, 어떻게 대화하는 게 좋을까요?


어린아이가 스스로 여행지를 선택하고 판단하기 어렵잖아요. 그러니 아이가 평소 어떤 책을 좋아하는지, 어떤 놀이를 좋아하는지, 부모가 세심하게 관찰하는 게 중요해요. 평소 동물 책을 좋아하는 아이를 데리고 '아기동물목장'에 갔는데 맘껏 뛰놀며 동물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만족스럽더라고요. 아이가 좀 크고 나서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배운 내용에 맞춰 방문해주는 것도 좋아요. "오늘 당나귀에 대해서 배우고 왔네? 우리 주말에 당나귀랑 놀고 올까?"라고 물어보고 '동키동산'을 갔었는데 반응이 좋았어요. 한창 겨울왕국에 빠져있던 아이에게는 "우리 눈 맞으러 갈까?" 라고 물어보고 '스노우폴하우스'에 갔던 것도 아이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었어요. 가기 전엔 항상 해당 여행지의 사진을 보여주며 무얼 하고 놀 수 있는지 설명해줘요. 그러고 나서 방문하면 아이가 더 빠르게 여행지에 적응하고 적극적으로 체험에 임할 수 있답니다.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한 여행지 2곳만 추천해주신다면요?


인천에 있는 ‘늘솔길공원 양떼목장’은 입장료가 무료인 데다가 숲과 어울려 노는 숲속놀이터가 있고, 풀 뜯어서 양들에게 먹이도 줄 수 있는 숨은 명소예요. 데크 산책로를 비롯해 짚라인, 해먹, 미끄럼틀 같은 놀이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서 맑은 공기 마시면서 실컷 놀기 좋답니다. 강화 ‘시리미자연놀이체험장’은 찾아가는 길이 좀 복잡하긴 하지만, 자연과 함께 뒹굴며 놀 수 있는 강추 스폿이에요. 뗏목 타기, 타잔 그네놀이, 미꾸라지 잡기도 할 수 있고, 토끼 먹이 주기 체험도 무한으로 가능해요. 가격 대비 정말 만족스러운 곳이라 꼭 한번 가보시라 추천해요.

 

5-1 늘솔길 (4).JPG

늘솔길공원 양떼목장

 

비 오는 날은 야외활동이 어려운데요. 막상 실내놀이장소를 찾는 것도 어렵더라고요. 아이 부모 모두 만족할 만한 실내놀이공간도 추천해주신다면요?

 

한강에서 유람선만 탈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빵을 테마로 한 '팡팡크루즈'를 체험하고 가족 모두 만족했어요. 유람선에 타기 전 체험실에서 빵을 만들어놓고 오븐에서 구워지는 동안 유람선에 승선해 빵쇼를 보고 경치도 즐길 수 있어요. 체험실과 유람선 내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비가 와도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고, 유람선에서 내리면 빵이 구워져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도 좋아요. 또 인천에 있는 '밸런스파크'도 추천할 만해요. 아이가 실내 스포츠 시설을 이용해 노는 사이 자연스럽게 기초 체력 등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어 부모에게도 매우 유용해요. 체성분 검사, 대사량 측정을 통해 아이 체격을 측정해보고, 난파선 탈출, 닥터비의 횡단, 허리케인 탈출, 미션 임파서블 등의 놀이를 통해 아이의 지구력, 근력, 유연성, 순발력 등을 판단해볼 수 있어요. 승마, 야구, 레이싱 등 스포츠 게임을 즐겨보고 트램펄린, 볼풀장 등에서도 놀 수 있어요. 온종일 재입장이 가능해서 맘껏 놀 수 있답니다.

 

대가족이 함께 가도 좋은 곳 1곳만 추천해주세요.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라면 당일치기보다는 하룻밤 머물며 놀 수 있는 태안 별궁펜션을 추천해요. 한옥 펜션이라 온돌방에서 뜨끈하게 쉴 수 있고, 바로 앞 바닷가에서 가족 모두가 갯벌 체험하며 놀 수 있어요. 주변 풍경도 너무 예뻐서 여행 온 기분도 나고요. 펜션과 연계된 근처 횟집에서 식사를 패키지로 주문할 수 있고, 바다를 바라보며 바비큐를 즐겨보는 것도 좋아요. 참, 갯벌 체험 도구는 펜션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니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7 별궁펜션 (2).JPG

태안 별궁펜션


짐 싸기 / 팁도 참 유용했습니다. 소개해주신 아이템 중에 특히 꼼꼼히 챙겨야 할 품목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쉽게 대용할 수 없는 아이 상비약은 잊지 말고 꼭 챙기셔야 해요. 특히 여행 가서 환경이 바뀌고 온종일 놀다 보면 밤에 갑자기 아픈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기침약, 지사제, 해열제, 멀미약, 상처 연고, 밴드, 벌레 물릴 때 바르는 약 등은 꼭 챙겨서 다니세요. 모두 다 챙기려니 부피가 부담스럽다면 낱개 포장된 일회용 약품들을 이용해보세요. 가방도 가볍고 위생적이라 생각보다 훨씬 더 유용하답니다.

 

8 일회용 상비약 (1).JPG

일회용 상비약

 

주말에 쉬지 못하는 직장맘들에게 끝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주말에 워낙 해야 할 일이 많다 보니 월요일에 출근해서 오히려 안도의 한숨을 쉴 때가 있어요. 하지만 결국 주말을 기다리게 되는 걸 보면, 아이랑 보내는 시간이 아이는 물론이고 엄마에게도 참 소중하구나, 생각한답니다. 평소 아이랑 놀아주지 못했다고 지나치게 미안해하고 자책하기보다, 회사에 있을 땐 회사에 충실하고 집에선 아이들에게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니 스스로 당당하고 떳떳해지더라고요. 특히 주말에 집안일에 치여 있는 것보다는 가까운 어디라도 여행해보라 권하고 싶어요. 아이와 여행 가는 게 마냥 피곤한 일이 아니라 아이에겐 새로운 자극이고, 엄마, 아빠도 좋은 풍경 보고 쉴 수 있거든요. 힘내세요! 이 세상에 엄마, 아빠들 모두!


 

 

아이가 잘노는 여행지 200이진희 저 | 알에이치코리아(RHK)
육아서에는 아무리 바빠도 하루 2~3시간 이상은 아이와 놀아줘야 한다고 쓰여 있다. 그래야 아이가 엄마와 건강한 애착을 형성하고 정서적 안정을 이룰 수 있다고 말이다. 진심으로 그러고 싶지만 평일의 현실은 녹록지 않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아이가 잘노는 여행지 200

<이진희> 저 14,400원(10% + 5%)

이제 검색할 시간에 아이랑 놀아주세요~ 동네 키즈카페보다 아이가 잘 노는 여행지! 오늘, 아이와 충분히 놀아주었나요? 육아서에는 아무리 바빠도 하루 2~3시간 이상은 아이와 놀아줘야 한다고 쓰여 있다. 그래야 아이가 엄마와 건강한 애착을 형성하고 정서적 안정을 이룰 수 있다고 말이다. 진심으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