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둘러싼 법정로맨스

네이버 웹소설 미스터리 분야 역대 1위를 기록한 『키스의 여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서늘하면서도 그 안에 들어가면 나라는 존재가 굉장히 작아보이죠. 하지만 그런 작은 존재들이 모여 만든 것이 화려한 도시의 야경이거든요. 그런 아이러니함을 느끼실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ㅅㅔㄹㅣㄱㅏㅁㅏㄴㄴㅏㄴㅅㅏㄹㅏㅁ.jpg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아름답고 똑똑한 살인 용의자 여배우
그녀를 구하기 위해 죽음도 불사하는 매력적인 두 변호사
그리고 그녀를 그림자처럼 지키는 조폭 보디가드
베테랑 연예기자와 자칭 천재소년 출신 새내기 변호사
이들을 둘러싼 전대미문 미스터리 살인사건 혹은 실종사건을 둘러싼 법정로맨스가 펼쳐집니다.
네이버 웹소설 미스터리 분야 역대 1위를 기록한 『키스의 여왕』이 종이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몰입의 클래스가 다르다! 인생소설! 최고의 로맨스 소설!
네티즌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인기를 누렸던 『키스의 여왕』

이재익 작가님을 모셨습니다.

 

Q 『키스의 여왕』은 작정하고 쓴 작품이더군요. 작가의 말을 보니까 헐리우드 영화 같은 소설 한편을 쓰겠다 아예 마음을 먹고 집필을 시작하셨는데요. 열광이라는 말을 실감하셨죠? 인생소설이다! 몰입의 클래스가 다르다! 등등 엄청난 찬사를 받으셨잖아요. 누적 조회수 1천만이라는 기록까지 세우셨는데... 이 정도면 흡족 하신가요?


A. 제 책을 안 읽어본 분들의 생각이 있어요. 어떤 이미지 일텐데요. 이재익 작가의 책을 보니까 엄청 재밌는데 남는게 없더라. 이런 생각인데 정확히 보신 겁니다. 굉장히 재밌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 제 책을 보고 재미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본적이 없어요. 하지만 남는게 있다는 사람 역시 본적이 없기도 하죠. 후유증이 전혀 없는 작품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죠. 그런 점에서 본다면 이번 작품 역시 흡족하다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저는 잘 모르는) 고급 술 고급 차, 동네이름, 그리고 영화제목까지 실명으로 언급이 됩니다. 더블 제퍼디(더블 크라임), 파이트 클럽, 정말 재미있게 봤던 영화들이구요. 영화 <세븐>의 오마쥬 장면이 등장하기도 하죠. 왠지 소설을 구성하는 단계에서 이미 소재들로 킵 해 두고 시작하신 건 아닐까 상상했는데, 어떤가요? 어느 단계에서 이 소재들이 수집되었나요?


A. 제가 처음 구상해본 것은 누명을 쓴 인물의 이야기였어요. 그런데 그 인물이 감옥에 들어가기 직전까지 치닫는 이야기를 구상하기 시작했죠. 그런 구상을 하다가 연결되었던 것이 <더블 크라임>이라는 영화였어요, 그 다음에 <세븐>이라든지 <파이트클럽> 같은 영화나 레퍼런스는 처음부터 구상한 것은 아니고 소설의 뼈대를 모두 설계한 후에 헐리웃의 느낌을 더해보고 싶은 마음에 사용하게 되었죠. 마치 시드니 샐던의 소설을 보는듯한 그런 느낌을 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였는지 아무래도 그런 레퍼런스를 자주 사용하게 되었죠.

 

Q 마지막 질문... 웹소설의 주 독자층이 10대와 20대잖아요. 책이라는 매체는 독자층이 더 넓어지겠죠. 열광적인 반향을 일으켰던 『키스의 여왕』... 어떤 분들이 읽으면 좋을지 추천을 해 주시구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웹소설 지망생들이 굉장히 많아요. 접근은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은 낮지만 생존하기는 더 어려운 플랫폼이 아닐까 싶은데... 그들에게 조언을 해 주신다면?


A. 일단 이 소설은 재미를 보장해드릴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읽으면 시간이 훌쩍 지납니다. 그리고 작품의 분위기가 도시의 야경을 보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요. 서늘하면서도 그 안에 들어가면 나라는 존재가 굉장히 작아보이죠. 하지만 그런 작은 존재들이 모여 만든 것이 화려한 도시의 야경이거든요. 그런 아이러니함을 느끼실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스의 여왕이재익 저 | 예담
누구라도 보는 순간 키스하고 싶어질 정도로 매력적인 아시아 최고의 배우 손유리. 그녀는 IT 재벌 이선호와 화제의 결혼식을 올리고 둘만의 요트 여행이라는 지상 최고의 허니문을 떠난다. 바다 한가운데에서 로맨틱한 신혼 첫날밤을 보내고 행복에 겨워 눈을 뜬 아침, 거대한 운명의 폭풍우가 그녀를 덮쳐온다.


 

 

 

빨간책방.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동진

어찌어찌 하다보니 ‘신문사 기자’ 생활을 십 수년간 했고, 또 어찌어찌 하다보니 ‘영화평론가’로 불리게 됐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했지만 한 번도 꿈꾸진 않았던 ‘영화 전문가’가 됐고, 글쓰기에 대한 절망의 끝에서 ‘글쟁이’가 됐다. 꿈이 없었다기보다는 꿈을 지탱할 만한 의지가 없었다. 그리고 이제, 삶에서 꿈이 그렇게 중요한가라고 되물으며 변명한다.

키스의 여왕 1

<이재익> 저11,700원(10% + 5%)

네이버 웹소설 미스터리 분야 역대 1위! 전방위 소설가 이재익이 펼쳐 보이는 역대급 미스터리 법정 로맨스 누구라도 보는 순간 키스하고 싶어질 정도로 매력적인 아시아 최고의 배우 손유리. 그녀는 IT 재벌 이선호와 화제의 결혼식을 올리고 둘만의 요트 여행이라는 지상 최고의 허니문을 떠난다. 바다 한가운데에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