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은 왠지 만화를 보고 싶어!

혼자 읽기 아까운 책(9)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만화 편집자가 얼마나 힘든지 아세요? 만화가는 어떻고요?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데 왜 만화책이 더 싼 거죠? 이해할 수 없어요.

만화방을 가고 싶은데 좀처럼 만화방을 찾기 어려운 세상이 됐다. 인형 뽑기방은 잘도 늘어나는데, 왜 만화방은 자취를 감춘 걸까. 웹툰 때문일까? 사각사각 종이를 넘기면서 보는 만화의 맛. 아직은 그리운데 말이다. 아무 것도 생각하기 싫을 때는 책을 읽을 수 없다. 그렇다고 아무 것도 보지 않고 있으면? 더 괴롭다. 뭐라도 봐야 정신을 차릴 수 있을 것 같을 때, 만화를 펼쳐보자. 만화가의 노동에도 좀 감탄하면서.

 

표지.jpg

 

1.jpg

 

2.jpg

 

3.jpg

 

4.jpg

 

5.jpg

 

1. 『두 여자 이야기』

 

읽어야 할 책이 10권쯤 쌓여있는 상황에서 이 만화를 펼쳤다. 순식간에 읽었다. 아팠다. 마음이. 그런데 씁쓸하지만은 않았다. 위로도 되었다. 20대 후반 30대, 40대 여자 독자에게 강추한다. 대한민국 아내, 엄마, 며느리, 딸로 살아가고 있는 독자라면 PICK! 여자를 이해하고 싶은 깨어 있는 남자라면 PICK! (송아람 저, 이숲)

 

2. 『중쇄를 찍자! 7』

 

기다렸다. 7권도. 어떻게 1권부터 계속 재밌을 수 있을까. 신기할 따름이다. 여자유도선수 출신인한 편집자의 출판 분투기. 초판 한정 부록으로 ‘나의 편집 마인드 표어’ 2종을 받을 수 있다. 꼭 출판인이 아니어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 사회초년생에게 강추하는 만화. (마츠다 나오코 저, 애니북스)

 

3. 『만화전쟁』

 

믿고 보는 만화가, 다들 계시죠? 제게는 주호민 작가가 그렇습니다. 작가의 마인드, 사고까지 좋아서요. 시리즈로 봐야 하는 만화가 부담스럽다면 『만화전쟁』. 무명 만화가 ‘진기한’은 어쩌다 북한 최고의 인기 만화가가 되었을까. 국정원이 만든 가상의 연재처, 이것은 비단 비현실적이기만 할까요? 국정원 직원들에게 더욱 추천하는 만화. 필독. (주호민 저, 위즈덤하우스)

 

4. 『엄마들』

 

필자의 엄마께서는 이 만화를 읽고 까무라치셨다. 이유는? 만화 속에서 찾아보자. 작가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들어간 우리 시대 엄마들의 이야기. 이처럼 솔직할 수 없다. 후속편이 기다려진다. 또는 ‘아빠들’도 보고 싶다. 마영신 작가님, 보고 계신가요? 끄응. (마영신 저, 휴머니스트)

 

5. 『가족의 초상』

 

스웨덴 작가 ‘오사 게렌발’의 그래픽 노블. 가족 간의 의사소통 불능을 폭로한 5막 1장 심리 드라마를 그린 작품이다. 가족 문제로 답답한 사람이 보면 제격. 왜 우리는 함께 있는데 고립감을 느낄까? 만화를 보면서 생각해봐도 좋다. (오사 게렌발 저, 우리나비)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