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통령 추천 도서 『명견만리』, 연일 화제 오르며 흥행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기간 8월 3일 ~ 8월 9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하루키 신작 <기사단장 죽이기> 1편 한 주 만에 1위 탈환하며 굳건한 인기 과시 − 문재인 대통령 휴가철 추천도서 <명견만리> 시리즈 연일 화제 오르며 흥행 가도 (2017.08.10)

1.png

 

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이 1위를 탈환하며 총 5주 정상을 차지했다. 『기사단장 죽이기』 2편도 한 주 만에 다시 2위를 차지해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기간 읽고 추천한 도서  『명견만리』  시리즈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3권으로 구성된  『명견만리』 시리즈는 KBS 시사교양프로그램 ‘명견만리’ 제작진이 집필한 도서로 현 사회가 직면한 미래 이슈를 다루고 있다. 지난 5일 추천도서로 언급된 후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명견만리』,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은 각각 3위, 5위, 6위를 차지하면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역주행 중이다. <명견만리> 시리즈는 최근 5일 간 총 6,283권(10일 오전 9시 기준) 팔리며, 출간 이래 일평균 최대 판매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4위를 유지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지난 주보다 두 계단 내려간 7위에 자리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소개된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8위를 기록했다.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네 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고, 김영하 작가의 또 다른 소설  『오직 두 사람은 세 계단 내려가 10위에 자리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과 2편은 모두 전 주보다 세 계단 하락해 각각 11위,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지난 주보다 세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한 반면,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세 계단 하락해 14위를 기록했다. tvN 프로그램 ‘알쓸신잡’ 출연자 정재승 교수가 무인도에 가져갈 책 한 권으로 추천하며 화제가 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는 지난 주 1위를 기록했던 것에 비해 이번 주는 15위에 그쳤다.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전 주보다 다섯 계단 하락한 17위에 머물렀고, 김범준 작가의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지난 주보다 여덟 계단 내려가며 18위에 머물렀다. 유발 하라리의  『호모 데우스』는 다섯 계단 하락한 19위에 자리했다. 유시민 작가가 2009년 펴낸 『청춘의 독서』가 표지와 본문 디자인을 바꿔 다시 출간해 16위로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또 다른 저서 『어떻게 살 것인가』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도 소설의 인기가 돋보였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3위에 자리했다. 행복을 이끄는 논리적 사고의 비밀을 풀어낸 무천강의 『하버드의 논리 수업』은 2위로 전자책 순위권에 진입했다. 세계적인 심리학, 통계학자, 경제학자가 경고하는 통계의 함정과 오류의 이야기를 담은 『통계의 함정』은 4위에 올랐다.

 

<8월 2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기사단장 죽이기1

 2

 기사단장 죽이기 2

 3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4

 언어의 온도

 5

 명견만리

 6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7

82년생 김지영

 8

 코스모스

 9

 살인자의 기억법

 10

 오직 두 사람

 11

 잠 1

 12

 잠 2

 13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4

 자존감 수업

 15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16

 청춘의 독서

 17

 말의 품격

 18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19

 호모 데우스

 20

 어떻게 살 것인가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