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특집] 취미를 위한 가게들

<월간 채널예스> 2018년 5월호 특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추억을 소환하는 빈티지 캐릭터, 지금도 즐길 수 있는 레고와 피겨 숍까지. 취미를 위한 가게들을 모아봤다. (2018. 05. 21)

특집_14.jpg

 


레고스토어 롯데월드몰점


키덜트들에게 롯데월드몰은 성지다. 아트 토이 셀렉트 숍인 '킨키로봇'과 로봇 전문 매장 ‘로보몰’, 피겨 복합 문화 공간인 ‘익스 콘스터’ 등 이른바 ‘어른이’ 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지하 1층의 ‘레고스토어’ 역시 그중 하나. 키즈 존에 자리 잡았지만 어른들도 단골 고객인데, 브릭 열쇠고리에 글자를 새겨 나만의 레고 아이템을 만드는 이벤트가 열릴 때도, 한정판 라인이 출시된다는 뉴스가 뜰 때도 어른들은 대기 행렬에서 빠지지 않았다. 스타워즈나 슈퍼히어로 시리즈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고, 오픈 당시 한정판으로 판매한 ‘캐리비안의 해적 사일런트 메리’는 당일 오전에 동이 나기도 했다. 그도 그럴 것이 레고 숍의 타깃은 애초에 어린이와 키덜트로, 제품 라인 역시 유아용키덜트용ㆍ마니아용 등 다양하다. 현재 레고스토어에서는 매장 곳곳에 ‘시티’ ‘프렌즈’ ‘디즈니’ 등 각 시리즈별 인기 제품을 전시해 눈길을 끈다.

 

위치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지하 1층 문의 02-3213-4750

 

 

 

특집_15.jpg

 

특집_16.jpg

 

 

망원동 마마미투

 

망원역에서 빠져나와 망원시장을 뒤로하고 접어든 골목에 자리 잡은 마마미투는 ‘작고 느린 상점’을 표방하는 ‘소쿠리’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가게 이름은 자연스럽게 ‘엄마 나도 사줘!’가 연상된다. 엄마도 즐겁고 아이도 덩달아 두 눈이 휘둥그레지는 곳이라는 의미일 것이다. 10년이 넘은 장난감 쇼핑몰
의 오프라인 매장이라는 이력답게 매장 내부는 추억을 소환하는 물건으로 가득한 보물 창고다.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 세서미스트리트 등 고전이 된 캐릭터는 물론이고, <릴로 앤 스티치> <몬스터 주식회사> <토이 스토리> <미니언즈> 같은 디즈니 영화 속 캐릭터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리락쿠마, 포켓 몬스터, 토토로 같은 일본 캐릭터도 만날 수 있다. 키링이나 문구, 파우치, 피겨 등 전체적으로 작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소품들은 주인장의 취향이 반영 된 것. 만화의 한 장면을 연출한 것 같은 피겨들을 보고 있자면 잠자리 인형을 들고 이불 속으로 들어가던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만 같은 착각이 든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106 문의 070-7553-4783, mamametoo.com

 

 

 

특집_17.jpg

 

특집_18.jpg

 

 

일렉트로마트 킨텍스점

 

이마트의 통합형 가전 매장인 ‘일렉트로마트’ 1호점은 가전제품에 키덜트 아이템을 접목한 아이디어 덕분에 ‘어른들의 놀이터’로 불린다. 인기에 힘입어 매장 수는 현재 20개 점 이상으로 늘어났는데 킨텍스점은 처음 선보인 일렉트로마트답게 규모부터 다르다. 대형 마트인 이마트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
더스를 합한 ‘이마트타운’ 지하 1층에 자리 잡아 2,645㎡(800평)의 스케일을 자랑하며 일반 가전제품은 물론이고 드론, 액션 캠, 피겨, 스마트 토이 등을 갖추었다. 체험형 콘셉트 공간답게 드론 존에서 드론을 날리거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 토이를 조종하고, 시네마 존에서 영상을 감상하는 모습도 흔하다. 눈에 띄는 것은 슈퍼히어로를 흉내 낸 ‘일렉트로맨’ 캐릭터. 향수를 자극하는 익살스러운 캐릭터가 매장 곳곳에 위치해 유쾌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오픈 초기에 일렉트로맨 캐릭터는 초능력을 가진 일렉트로맨이 악의 무리로부터 지구를 지킨다는 내용의 만화책으로 제작해 무료로 나누어 주기도 했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171 이마트타운 지하 1층 문의 031-936-1138

 

 

 

특집_19.jpg

 

특집_20.jpg


 

홍대 메종드알로하

 

홍대 근처의 메종드알로하는 바비 인형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생일을 앞두고 찾아올 법한 곳으로 빈티지 장난감을 수집하다가 가게를 연 주인장의 ‘핑크빛’ 취미를 고스란히 재현했다. ‘알로하’라는 이름처럼 상냥하고 색깔 있게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기도 하는데, 문을 열면 가장 먼저 캔디 향이 풍기고 이내 갖가지 소품들이 펼쳐진다. 천장엔 은색 미러 볼이 반짝이고 파티용 소품이며 액세서리에 컵과 접시 같은 리빙 소품도 자리했다. 장식장 가득 바비 인형과 친구들이 웃음 짓고 고무로 된 아기 인형과 파스텔컬러의 테일을 뽐내는 포니캐릭터가 화사한 자태를 뽐내기도 한다. 트롤 캐릭터도 즐비하고 몬스터들, 곰돌이 푸 등 사랑스러운 디즈니 캐릭터도 가득해서 지루할 틈이 없다. 참고로 매장 안쪽의 아날로그 TV 화면에 고정되어 있는 것은 ‘케어 베어’ 만화, 책장에 꽂힌 동화책들은 1980년대 후반 미국에서 출간된 빈티지 아동 서적이라고 한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9가길 18 문의 070-8991-2010, aalloohhaa.com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낙경

프리랜스 에디터. 결혼과 함께 귀농 했다가 다시 서울로 상경해 빡세게 적응 중이다. 지은 책으로 <서른, 우리가 앉았던 의자들>, <시골은 좀 다를 것 같죠>가 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