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뿌리와이파리 : 지적인 책을 찾아서

우리 사회의 튼실한 뿌리, 무성한 이파리를 찾아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 세상의 조금은 더 인간다운 내일’에 대한 좌파적 모색을 위한 책. (2018. 07. 02)

뿌리와이파리는 올해로 만 17년이 된, 170여 권의 책을 출간한 작지만 알찬 출판사이다. 이 땅의 지적, 문화적 풍토에 ‘튼실한 뿌리와 무성한 이파리’가 되고자 책을 펴내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뿌리와이파리는 역사와 문화를 중심에 놓은 인문사회 일반과 ‘우주의 진화, 지구의 진화, 인간의 진화’를 담는 <오파비니아 시리즈>로 대표되는 과학, 그리고 ‘우리 세상의 조금은 더 인간다운 내일’에 대한 좌파적 모색을 세 축으로 삼고 열심히 고뇌하며 땀나게 뛰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6.jpg

 

 

 

 

 

『세 바퀴로 가는 과학자전거』

 

앰네스티 언론상과 녹색언론인상을 수상한 지식큐레이터 강양구의 세상과 통하는 과학 이야기. 논술 공부와 통합 교과(과학영역)에 최적화 되었다는. 약 6만 명 독자들의 호평 속에 올해 하반기 개정판이 나올 예정이다. (강양구 저, 뿌리와이파리)


『THE LEFT 1848~2000』

 

1848년부터 2000년까지 유럽 구석구석에서 벌어진 150년에 걸친 좌파의 역사를 치밀하게 추적한 책.  1,028쪽의 방대한 분량으로, 저자 제프 일리가 20년에 걸쳐 쓴 좌파의 백과전서. (제프 일리 저, 뿌리와이파리)


『이타적 인간의 출현』

 

진화적 게임이론의 세계적인 연구자 최정규 교수의 ‘이타성의 진화’와 게임이론에 관한 최적의 안내서. 대중교양서와 전문연구서 양쪽을 아우르는 책. 1만 6천 독자와 통했다. (최정규 저, 뿌리와이파리)


『이슬람의 눈으로 본 세계사』

 

세계사를 보는 균형 잡힌 시각을 제공하는 이슬람 역사 입문서. 현재의 이슬람을 이해하고자 하는 1만 6천 독자와 통했다. (타밈 안사리 저, 뿌리와이파리)

 

『야밤의 공대생 만화』

 

과학에 대한 애정과 개그에 대한 집착이 팽팽한 균형을 이루는 최고의 과학 만화. 자칭 ‘햇병아리 공대생’이 말 그대로 야밤에 올린 만화가 2만 4천 독자를 홀렸다.  (맹기완 저, 뿌리와이파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ebook
이타적 인간의 출현

<최정규> 저10,500원(0% + 5%)

‘이타성의 진화’와 게임이론에 관한 최적의 안내서! 이 책은 진화적 게임이론을 전공한 경북대 경제통상학부 최정규 교수가 인간 본성에 내재하는 이기성과 이타성의 진화라는 수수께끼에 던진 도전장이다. 저자는 인간이 과연 이기적 존재인가, 이타적 존재인가라는 해묵은 논란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그렇다면 어떻게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