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그림으로 보는 인터뷰] 『여기 꽃이 있어요』

담 밑에 핀 작은 꽃이라고 하찮게 보지 마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 꽃이 누군가의 마음을 붙잡을 수도 있고, 이웃과 마을을 변화시키는 마법의 향기를 퍼뜨릴 수도 있으니까요. (2018. 11. 05)

0001.jpg

 

 

어쩔 수 없이 가야 하는 이사는 어른에게나 아이에게나 고역이지요. 단출한 이삿짐을 단칸방에 들인 가정의 아이가 맞닥뜨린 현실은 무채색입니다. 도무지 메울 길 없을 것 같은 세계와 자신의 거리감에 아이는 겉돌 수밖에요. 그런 아이가 발견한 꽃은 실제 꽃일 뿐만 아니라 마음 속에서 피어나는 생명력일 테지요. 봐 주는 이 없어도 꽃을 피우는 풀처럼 아이는 꽃을 지키며 스스로 자신을 돌봅니다. 이 책은 그럼으로써 자신과 이웃과 마을을 바꾸는 적응과 성장의 이야기를 절제된 목소리로 담았습니다.

 

 

 0013.jpg


 

비가 세차게 오고 있어요. 아이가 신발주머니로 비를 가려 보지만 소용없지요. 비는 낯선 곳에 온 아이가 겪고 있는 불안과 두려운 마음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온 몸을 흠뻑 적시는 비처럼 아이가 느끼는 불안함과 외로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도록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0016.jpg

 

 

아이는 꽃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요. 그동안의 두렵고 힘들었던 마음을 극복해낸 아이는 이제 더 이상 약한 존재가 아니지요. ‘여기 꽃이 있어요.’ 라고 당당히 목소리를 냅니다. 나비와 알록달록한 색으로 꾸민 아기자기한 푯말은 아이가 지닌 섬세함과 따뜻함의 표현이에요. 작지만 우뚝 선 푯말처럼 아이도 이제 우뚝 선 거예요.

 

 

0020.jpg

 

 

마을은 처음과는 완전히 달라졌어요. 낙서로 가득했던 벽에는 예쁜 벽화가 그려지고 쓰레기가 쌓여 있던 곳에는 화분이 놓여 있습니다. 아이는 친구들과 함께 골목을 빠져나와 학교로 갑니다. 아이가 발견하고 지켜 준 조그마한 꽃 한 송이가 꽃도, 아이도, 마을도 활짝 웃게 만들었지요. 이 그림을 보는 독자들 마음도 함께 환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그렸습니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안단테(작가)

여기 꽃이 있어요

<안단테> 글/<이영아> 그림11,700원(10% + 5%)

한 아이가 새로 이사 온 동네에 적응하고 정착하는 이야기이다. 도시 변두리로 이사 온 아이는 집도, 이웃도, 학교도 마음에 안 든다. 어느 날, 담 밑에 핀 작은 꽃이 아이 눈에 들어온다. 아니, 마음에 들어온다. 찬찬히 봐 주는 눈길을 받아본 적 없을 것 같은 작고 가녀린 꽃이 자신처럼 느껴졌을까. 아이는 그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