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친밀한 성범죄자』 『먹을 때마다 나는 우울해진다』 외

3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더는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며 쓴 『친밀한 성범죄자』, 섭식장애와 내면의 욕망 『먹을 때마다 나는 우울해진다』, 자연에서 기쁨을 발견하는 법 『야생의 위로』 등 주목할 만한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0. 03. 25)

주목,-이주의-신간(신가이드).jpg

 


『친밀한 성범죄자』
 안병헌 저 | 슬로디미디어

 

 

800x0.jpg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부터 성범죄자에게 전자발찌를 부착해 관리 감독하기 시작했다. 전자발찌 대상자를 정기적으로 면담하고 지도해 사회의 복귀를 돕는 게 보호관찰관의 역할이다. 비상시 출동해 그들의 성폭력, 살인, 강도, 약취 유인과 같은 제2의 범죄를 막는데 힘쓰기도 한다. 저자는 최일선에서 성범죄자들을 관리 감독하며 잔혹한 범죄에 비해 평범한 그들의 모습에 놀랐다. 외모와 인상으로는 판단할 수 없는 성범죄자의 공통적 특징과 속성을 통찰하고, 범죄 양상을 파악해 대한민국에서 더는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며 이 책을 집필했다. 범죄자들의 범행은 결코 단순하지 않으며, 당신은 결코 안전하지 않다.

 


『먹을 때마다 나는 우울해진다』
 애니타 존스턴 저/노진선 역 | 심플라이프

 

 

800x0 (1).jpg

                                                                

 


맛있게 먹고 난 뒤 너무 많이 먹었다며 자책하는 여성이 많다. 다이어트, 몸매 시술, 성형 산업은 여전히 호황이고, 날씬하고자 하는 욕망은 섭식장애로 이어지기 쉽다. 40년간 여성의 심리와 섭식장애 치료를 해온 저자는 섭식에 문제를 가진 여성의 심리를 분석하고 치료로 이끌고자 한다. 단순히 섭식장애에 한정된 이야기뿐만 아니라, 자신이 실제 치료에서 사용한 세계 각국의 동화와 민담을 통해 먹는 행위로 숨기려 하는 내면의 욕망을 들여다본다. 또한 꿈을 해석해 무의식에 접근하는 법, 감정을 부인하거나 억누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흘려보내는 법,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법, 식사 일지를 써 자신이 느끼는 허기가 신체적 허기가 아닌 감정적 허기임을 구별해내는 법 등 실용적인 변화 방법까지 담고 있다.

 


『야생의 위로』
  에마 미첼 저/신소희 역 | 심심

 

 

800x0 (2).jpg

                                                             

 


심각한 우울 증상을 겪는 동안 만난 자연의 위안을 기록한 일기. 박물학자이자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이기도 한 저자가 그가 가진 재능과 지식을 활용해 매일 산책길에서 관찰한 동식물을 기록했다. 저자는 우울증을 극복하려 애쓰는 대신 마음의 균형을 잡으며 함께 살아간다. 그에게 자연은 삶의 의욕을 북돋우고, 다음 계절을 준비하는 강력한 힘이 된다. 풀꽃 한 포기에서 기쁨을 찾고, 수천 킬로미터를 날아온 제비를 보며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모습은 마음의 폭풍이 휘몰아치는 날에도 창밖의 초록에서 기쁨을 발견하는 법을 알게 한다.

 


『서른 살 백만장자』
 크리스티 선&브라이스 렁 저/이경남 역 | 알에이치코리아(RHK)

 

 

800x0 (3).jpg

                                                                

 


전 세계 경제력 하위 1%에 속했던 저자는 서른 살에 상위 1%에 속하는 백만장자가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한다. 기발한 사업 아이템을 개발했다거나,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 크게 성공한 것도 아니다. 경제적으로 독립해 조기 은퇴하는 ‘파이어(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FIRE)’의 삶을 꿈꾼 저자는 돈이 알아서 불어나는 포트폴리오와 경기침체와 금융위기에도 끄덕없을 대안을 갖춰 회사를 박차고 나왔다. 은퇴한 지 3년째이지만 자산은 오히려 점점 늘어나고 있다. 저자는 지출을 통제하고 필요한 자금을 수학적으로 계산해 일정 배분율로 자산을 운용하여 부자가 되는 성공 방식은 누구나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누구나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고 당당하게 말한다.

 


『하찮은 취향』
 김기열 저 | 미메시스

 

 

800x0 (4).jpg

                                                               

 


<GQ>의 아트 디렉터가 자신이 모은 물건을 사진과 글로 기록한 아카이브 북이자 에세이 책. 저자는 잡지 만드는 일로 회사 생활을 시작해 지금도 매달 잡지 한 권을 만드는 일을 업으로 삼는다. 그는 온갖 것을 수집해 사진이나 그래픽 디자인으로 남기는 기록광이기도 하다. 저자는 자잘한 종이 쪼가리부터 커다란 스케이트보드 덱, 뽀빠이 시계, 면도용 비누 등 하찮지만 소중한 취향을 만들어 온 수많은 물건에 대해 말한다. 단순히 어디에서 왜 어떻게 갖게 되었는지가 아니라 이 물건이 자신에게 어떤 존재가 되었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어떤 시간을 만들어 주었는지에 대해서도.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ebook
친밀한 성범죄자

<안병헌> 저12,000원(0% + 5%)

성범죄자 300명을 만난 현직 보호관찰관이 들려주는 24시간 나를 지키는 나이대별, 상황별 범죄 예방 솔루션! 불안 속에 살아가는 우리들이 꼭 읽어야 할 책! 나는 대한민국의 보호관찰관으로서 그들에게 전자발찌를 채우고 재범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들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