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폴로니아 바에서 펼치는 마지막 공연 -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작은 바에서 좋아하는 무대를 만들며 살던 리차드와 오스카가 무대를 잃어버릴 위기에 처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폴로니아 바에서 마지막 공연 연습을 하던 리차드와 오스카에게 ‘미아 파밀리아’라는 극본을 들고 마피아의 오른 팔인 스티비가 찾아온다.


무대 위에는 가난한 이탈리아 노동자들을 술과 공연으로 위로하는 아폴로니아 바가 등장한다. 아폴로니아 바는 실업자가 급증하고 희망이 없는 사람들이 매일 같이 술을 마시는 1930년대 대공황 시대 뉴욕의 한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마피아들은 아폴로니아 바 일대를 도박장으로 개조하기 위해 사들인다. 

당장 문을 닫게 됐지만 리차드와 오스카는 마지막 공연을 준비한다. 이들이 아폴로니아 바에서 마지막으로 펼칠 공연은 ‘브루클린 브리지의 전설’이다.


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세 개의 이야기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에는 한 무대에서 세 개의 이야기가 교차로 전개된다. 먼저 아폴로니아 바에서 마지막 공연을 펼치는 ‘리차드와 오스카’의 이야기다. 리차드는 문을 닫기 전날도 여느 날과 다름없이 무대에서 관객을 만나고 싶어 하지만, 오스카는 결혼 준비로 정신이 없다. 함께 무대를 준비하긴 하지만, 달라진 오스카의 모습을 보며 리차드는 쓸쓸해진다. 

두 번째 이야기는 두 사람이 마지막 무대에 올리는 ‘브루클린 브리지의 전설’이다. 이탈리안 노동자 남자와 부유한 영국 이민자의 딸이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 이야기는 함께 걸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브루클린 브리지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여자의 아버지가 두 사람의 사랑을 반대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가 주된 내용이다. 

갑작스럽게 공연하게 된 ‘미아 파밀리아’가 있다. 아폴로니아가 문을 닫는 날, 갑자기 찾아온 마피아 스티비는 미아 파밀리아를 무대에 올리지 않으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협박한다. 

미아 파밀리아는 전설의 마피아로 불리는 루치아노 보체티의 후계 문제를 다룬 이야기다. 그에게는 두 아들인 치치와 써니보이, 딸 부티가 있다. 보체티는 양아들인 써니보이를 후계자로 지목하고 세상을 떠나지만, 써니보이는 친아들인 치치에게 모든 것을 양보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보체티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이 피어오르기 시작하면서 두 사람에게 생기는 갈등과 복수를 그렸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2013년 초연한 창작극으로 올해가 세 번째 공연이다. 특이한 형식 덕분에 무대에서 극을 넘나들며 다른 배역을 연기하는 세 배우의 연기를 감상할 수 있다. 

세 개의 이야기는 무대 위에서 자연스럽게 맞물리지만, 세 개의 이야기에 더 명확한 연결고리가 있었다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든다. 

그럼에도 웃음기 넘치는 넘버와 코믹한 안무가 즐거움을 더하고, 부담 없이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극을 풍성하게 한다. 

뜨거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8월 23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만날 수 있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공연 예매하러 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수연

부산에서 상경해 동생과 불편한 동거 중. 조금씩 그리고 꾸준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