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외

3월 1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3.03)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정성훈 저 | 한월북스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오늘 할 수 있는 일

평생 직장은 없어졌고, 아무리 오래 일해도 40대 이후에는 향후 50년이 불확실하다. 구체적인 해법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으나, 중요한 건 회사를 다니는 순간에도 그 이후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 퇴직연금, 퇴근 후 자기계발에 집중하는 노하우, 자산을 만드는 법, 실행하는 계획 등 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노하우와 직장인이 알아야 할 정보를 모았다. 퇴사 후 무슨 일을 할지 결정하는 것도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 차근차근 책을 읽으면서 아이디어를 하나씩 얻어가다 보면 미래를 향한 불안을 잠재울 수 있을 것이다. (정의정)




『무의미한 날들을 위한 철학』

프랑크 마르텔라 저/황성원 역 | 어크로스

무의미한 인생에 의미찾기 책 한 스푼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평범한 현대인들의 일상에서 뭔가 거창한 ‘의미’를 발견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무의미’가 훨씬 더 와닿는다면 거짓말일까. 『무의미한 날들을 위한 철학』은 ‘인생의 의미’ 자체를 이리저리 뜯어보는 책이다. ‘인생의 의미’라는 개념이 언제, 어떻게 생겨났는지부터 왜 다들 이 의미라는 걸 찾으려고 안달이 났는지까지 정신없이 읽다 보면, 어느새 무의미한 인생 속에서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해준다. ‘‘인생의 의미’와 ‘인생 안에서의 의미’의 차이를 이해하라.’ 이 무슨 말장난 같은 해결책인가 싶겠지만, 이걸 알기 전과 후는 절대 같을 수 없다는 걸 이제는 안다. 천천히 되새겨보되 궁금하면, 한번 읽어보시라. (김예은)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

김진영 저 | 민리

느리게, 조금씩 덜어 내는 연습!

첫 책 『오늘부터 걷기』를 통해 독자들과 만남을 가진 이비인후과 의사 저자의 신간이다. 코로나 19 기간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첫재 딸과 책 쓰기 프로젝트를 하며 이번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책 속에는 10가지의 줄이기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음식, 약, 환경오염, 지출, 사교육, 부동산 투자, 불안감, 스트레스, 나쁜습관, 행복에 대한 기대치’까지.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현재를 감사하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느리게, 조금씩 덜어내는 연습을 제안하는 저자의 글이 바쁜 마음을 진정시킨다. 당장 눈앞의 이익만을 좇느라 자신의 몸과 마음, 그리고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돌보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비움의 지혜를 찾게끔 해준다. (장진수)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정성훈 저
한월북스
무의미한 날들을 위한 철학
무의미한 날들을 위한 철학
프랑크 마르텔라 저 | 황성원 역
어크로스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
김진영 저
민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