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리뷰 대전] 예스24 도서 PD가 엄선한 1월의 책

<월간 채널예스> 2023년 1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랜만에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 따스한 온기를 느끼게 해준 책. (2023.01.02)


김유리 도서 PD

『고양이의 골골송이 흘러나올 게다』

조은 저 | 아침달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기 전까지는 몰랐다. 길에도 이렇게 수많은 고양이들이 배곯아 힘들어한다는 걸. 사랑하는 존재가 생기고 그로 인해 세상을 보는 눈이 한 뼘 더 넓어졌다. 조은 시인의 『고양이의 골골송이 흘러나올 게다』에는 내가 3년 동안 고민하기도 했지만, 위안받곤 했던 풍경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수많은 묘연이 생긴 사직동의 길목에서 15년째 고양이들을 보살펴 온 시인의 일상들. 그저 밥만 주는 것이 아니라 중성화 수술을 시키고, 적극적으로 입양을 보내는 등 고양이들의 더 나은 삶과 인간과의 공존 방법을 보여준다. 오랜만에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 따스한 온기를 느끼게 해준 책.



손민규 도서 PD

『라이프 인사이드』

앤디 웨스트 저 / 박설영 역 | 어크로스



이미 시중에 나온 철학책은 많다. 수많은 철학책 중에서 『라이프 인사이드』는 독특하다. 이 책이 탄생한 공간 때문이다. 저자인 앤디 웨스트는 감옥에서 재소자들을 대상으로 철학 수업을 진행한다. 상당수 범죄자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자랐고 감옥에 갇혀서는 제한된 자유만 누릴 수 있다. 처절한 삶을 살아온 재소자들에게 생과 관련한 고민은 보다 절실할 수밖에 없다. 자유, 정의, 용서란 무엇인가? 인간은 누구이고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읽어갈수록 '감옥'이라는 장소는 하나의 유비처럼 느껴진다. 삶, 세상을 향해 올바른 통찰을 할 수 없는 사람에게 세계는 그 자체로 감옥일 테니까.



신은지 도서 PD

『개를 기르다 그리고… 고양이를 기르다』 

타니구치 지로 글·그림 / 서현아 역 | 문학동네



『고독한 미식가』로 유명한 만화가, 다니구치 지로의 반려 일기가 17년 만에 복간됐다. 14년 하고 10개월의 인생을 함께한 '탐'을 강아지별로 떠나보내고, 펫로스를 겪다가 보로라는 고양이를 다시 반려하게 되었다는 작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단편 만화집이다. 인간보다 수명이 짧은 동물과 살며 느끼는 후회와 두려움, 기쁨과 설렘의 순간들을 서정적인 필치로 그려내고 있다. 담담하고 평범해서 더 마음이 동하는 이 만화를 많은 반려인들이 읽었으면 한다.



박정윤 도서 PD

『힌트북 초등수학 3-1』

슬기로운공부 초등수학연구회 저 | 슬기로운공부



겨울 방학 시즌이자 신학기를 앞두고 소개하고픈 참고서가 있다. 슬기로운공부에서 출간한 초등 수학 문제집 『힌트북』. 도서명 그대로 아이들이 수학 문제를 풀다 막힐 때 직접 도움을 얻을 수 있는 '힌트'들이 책 속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모님께 혼나지 않고 당당하게, 합법적으로(?) 해답지가 아닌 친절한 힌트를 보며 혼자서도 척척 답을 찾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그 힌트를 통해 대부분의 학생들이 대충 보고 지나치는 '개념'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는 효과를 노렸다. 초등 전 학년 학기마다 출간되어 있어 이번 겨울 방학 대비 참고서로 추천한다.



박은영 도서 PD

『다정한 말, 단단한 말』

고정욱 글 / 릴리아 그림 | 우리학교



나에게 힘이 되어주고, 가족과 친구에게 사랑을 주는 따뜻하고 고운 스물네 가지 말을 담았다. 고정욱 작가가 직접 고른 보석 같은 말이 릴리아 작가의 포근한 그림과 만나 위로를 선사한다. 쉽게는 "괜찮아, 사랑해"라는 말부터, 마음의 문을 닫은 친구에게 먼저 건네보는 관심의 한마디까지. 고작 말 한마디가 아니다. 왠지 모르게 가슴 한구석이 서늘해지는 일이 많았던 2022년 한 해, 어떤 것보다도 단단하고, 누구보다도 다정한 마음을 만드는 그 한마디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곤 하니까. 아직도 말하지 못한 어른이들이여, 망설이지 말자. 당신의 작은 한마디가 어떤 이의 마음을 따스하게 채울 수 있다.



정송 도서 PD

『The Art of Avatar the Way of Water』

Tara Bennett | DK Publishing (Dorling Kindersley)



전 세계가 기다린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드디어 개봉했다. 영화 개봉에 맞춰 출간된 공식 아트북은 256쪽에 달하는 분량으로 영화 속 장면들과 제작 비화를 모두 담아냈다. 캐릭터의 콘셉트 아트부터 의상 디자인까지. 스크린에서는 무심코 지나쳤던 판도라 행성의 세세한 디테일을 아트북에서 찬찬히 들여다볼 수 있다. 극장에서의 몰입감 못지않게 한 장씩 넘길 때마다 다시 판도라로 빠져들어간다! 아바타 N회 차 관람 중인 팬이라면 놓치지 않기를!



고양이의 골골송이 흘러나올 게다
고양이의 골골송이 흘러나올 게다
조은 저
아침달
라이프 인사이드
라이프 인사이드
앤디 웨스트 저 | 박설영 역
어크로스
개를 기르다 그리고… 고양이를 기르다
개를 기르다 그리고… 고양이를 기르다
다니구치 지로 글그림 | 서현아 역
문학동네
힌트북 초등수학 3-1 (2023년용)
힌트북 초등수학 3-1 (2023년용)
슬기로운공부 초등수학연구회 저
슬기로운공부
다정한 말, 단단한 말
다정한 말, 단단한 말
고정욱 글 | 릴리아 그림
우리학교
The Art of Avatar the Way of Water : 영화 아바타 2 물의 길 아트북 (미국판)
The Art of Avatar the Way of Water : 영화 아바타 2 물의 길 아트북 (미국판)
Tara Bennett
DK Publishing (Dorling Kindersley)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