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외국어 MD 신은지 추천] 토익 스피킹 개정! 어떤 책으로 공부해야 할까?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토스) 스타트』 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렇게 개정된 토익 스피킹, 어떤 책으로 공부해야 할까? 학창시절에 어떻게 내신 공부했었는지를 되짚어 보자. 나에게 딱 맞는 토익 스피킹 교재를 외국어 MD가 딱 정리하여 알려준다. (2022.06.10)

언스플래쉬

2022년 6월 4일 시험부터 토익 스피킹 성적 체계와 일부 문항이 개정된다. 토익 스피킹은 레벨 1부터 8까지로 성적이 나왔었는데 이제부터는 오픽(OPIC)과 동일하게 ACTFL 등급으로 표기된다. ACTFL은 American Council on Teaching of Foreign Languages의 약자로, 이곳에서 만든 스탠다드에 따라 영어 활용 능력의 등급을 나누게 된다는 것이다. 오픽과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오픽의 최고 등급은 AL(Advanced Low)였는데 토익 스피킹에서는 AL 위로 AM(Advanced Mid)와 AH(Advanced High)가 추가된다.

더불어 질문 1회 안내되었던 10번 문항이 2회 안내되고, 30초 동안 답변을 준비해야 했던 11번 문항의 준비시간이 45초로 늘어나는 등의 소소한 개편이 있었다. 크게 달라진 부분은 아니지만 프리토킹 방식의 오픽보다는 구문 암기로도 고득점을 할 수 있는 토익 스피킹의 특성상, 여러 번 읽고 외워 공부하는 응시자들에게는 체크 포인트가 될 것이다.

이렇게 개정된 토익 스피킹, 어떤 책으로 공부해야 할까? 학창시절에 어떻게 내신 공부했었는지를 되짚어 보자. 나에게 딱 맞는 토익 스피킹 교재를 외국어 MD가 딱 정리하여 알려준다.


“인강으로 공부해야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토스) 스타트』

데이비드 조 저 | 해커스어학연구소 



토익 스피킹 1타 강사 전승기, 세이임 선생님과 함께라면 첫 시험도 두렵지 않다. 토익 스피킹을 처음 공부하기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우선 첫 점수를 받아보고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 보자. 5일, 10일, 20일 코스로 학습 플랜이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일정에 맞게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풍부한 유형 설명, 주요 VOCA 정리, 실전 모의고사로 공부 밸런스가 잘 잡힌 책이다. 예스24에서 6월 13일부터 단독 실물 사은품 3종도 제공하고 있으니 토익 스피킹에 관심이 있었던 수험생이라면 때는 지금이다. 



“아는 문제인데 자꾸 틀리길래 전략적으로 공부했죠.”

『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략서』

황인기,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저 | 시원스쿨LAB



이제 초보자 딱지는 뗐다. 하지만 대학 졸업시험/취업 입사 조건에 해당되는 점수를 받지 못하고 있다면 전략이 필요한 순간이다. 토익 스피킹 1위 유튜버 제이크 선생님의 최신 공부 전략을 담아 15개 템플릿으로 분석했다. 연습문제로 제공되는 음원파일을 반복해서 읽고 외우면서 빈출문장을 내 것으로 만든다. 고득점을 원하는 장기 응시생이나 예전에 토스 점수를 따놓았지만 기간이 만료되어서 공부 DNA를 다시 깨워야 하는 재응시생에게 특히나 유용할 교재이다.



“시험에 나온다는 교과서 위주로 공부했어요.”

『ETS 토익스피킹(토스) 기출문제집 최신개정 12회』

ETS 저 | YBM(와이비엠)



토익, 토익 스피킹, 토플 시험 출제기관이 어디인지 알고 있는가. 바로 ETS이다. 미국 대학/대학원 입학용 시험 및 영어 시험을 주관하고 있는 회사로, 우리나라의 어학 전문 기업 YBM과 독점 계약을 맺고 기출문제집을 출간하고 있다. 고득점의 비법은 시험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 출제기관에서 엄선한 최신 개정 유형 12회 모의고사를 반복해 풀다보면 ETS의 출제방식을 이해할 수 있다. 문제 난이도는 중상 정도이며, 해설지가 꼼꼼하여 단기간 공부하여 성적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토스) 스타트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토스) 스타트
David Cho 저
해커스어학연구소
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략서
15개 템플릿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전략서
황인기(제이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저
시원스쿨LAB
ETS 토익스피킹(토스) 기출문제집 최신개정 12회
ETS 토익스피킹(토스) 기출문제집 최신개정 12회
ETS 저
YBM(와이비엠)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신은지(도서MD)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