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해> 흥행돌풍 비결은 이병헌 명품 연기 - 주말관객 1위 등극

왕이 된 이병헌, 천민으로 전락한 이병헌 김기덕 감독의 피에타, 황금사자상 수상으로 흥행에서도 강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9월 13일 개봉한 「광해, 왕이 된 남자」가 예스24 영화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제목에서 보듯, 이 작품은 조선의 제15대 왕인 광해군을 소재로 했다. 광해군은 사후 평가가 양극으로 갈리는 조선의 왕 중 1명이다. 영화의 배경은 광해군 8년, 궁중 내 치열한 권력 다툼과 당쟁이 난무하던 시절로 설정했다. 이병현이 광해군 역과 천민 하선 역을 동시에 소화했다.

9월 13일 개봉한 「광해, 왕이 된 남자」가 예스24 영화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제목에서 보듯, 이 작품은 조선의 제15대 왕인 광해군을 소재로 했다. 광해군은 사후 평가가 양극으로 갈리는 조선의 왕 중 1명이다. 영화의 배경은 광해군 8년, 궁중 내 치열한 권력 다툼과 당쟁이 난무하던 시절로 설정했다. 이병현이 광해군 역과 천민 하선 역을 동시에 소화했다. 1인 2역을 소화한 이병헌에게 관객들은 '명품 연기'라면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영화진흥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주간 박스오피스에서는 「본 레거시」가 1위를 지켰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인 이 작품은 '본 시리즈'의 신작으로, 최근 주인공이 바뀜에도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뒀다. 누적 관객 75만 명을 돌파했다.

 

9월 6일 개봉한 김기덕 감독의 신작 「피에타」는 베니스 황금사자상을 받으면서 주간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누적관개수 17만 명이다.「피에타」는 온갖 폭력적인 방법을 동원해 채무자의 돈을 뜯는 주인공과 어느 날 그 남자의 엄마라고 밝히며 불쑥 등장한 여성의 이야기다. 이정진과 조민수가 극 중에서 호흡을 맞췄다.

 

그밖에 임창정의 연기 변신으로 화제를 모은 「공모자」가 3위에 올랐고 「도둑들」은 1,288만 명 관객을 동원했다. 13만 명을 더 끌어들이면 한국 기록인 「괴물」을 넘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