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온라인 투표 실시

- 올해로 13회 째 진행되는 투표에 첫 날에만 약 2만4천여 독자 참여하며 높은 호응 - 오는 8월 15일까지 투표 참여한 독자들 가운데 추첨 통해 총 5만 여명에게 다양한 경품 제공 - 독자 300명 무료 초청해 시인 및 소설가와 함께하는 강의 프로그램 <여름 문학학교>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김석환)가 오는 8월 15일까지 ‘한국 문학의 새로운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뽑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2017.07.11)

예스24 ‘기대되는 젊은 작가’ 온라인 투표 페이지.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ㆍ김석환, www.yes24.com)가 오는 8월 15일까지 ‘한국 문학의 새로운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뽑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소설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작가를 독자들의 손으로 직접 뽑는 투표 행사로, 2007년 이후 등단한 작가 또는 등단 여부를 떠나 2007년 이후 첫 소설집이나 장편소설을 출간한 작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후보 작가는 출판사 31곳의 추천을 받아 선별됐으며, ‘2017 기대되는 젊은 작가’ 후보로는 강화길, 곽재식, 기준영, 김금희, 김성중, 김솔, 김엄지, 김학찬, 김호연, 도선우, 도진기, 박민정, 박솔뫼, 박유경, 박준, 백수린, 백은선, 서윤후, 손보미, 손아람, 손원평, 송시우, 안미옥, 안희연, 이혁진, 임성순, 임솔아, 임승유, 임현, 장강명, 장현도, 정세랑, 정용준, 정지돈, 조남주, 최은미, 최은영, 최정화, 황인찬, 황현진 총 40명이 올랐다. (가나다순)

 

2004년 시작해 올해로 13년 째 이어지고 있는 예스24의 ‘기대되는 젊은 작가’ 투표 행사는 투표 시작 첫 날인 7월 10일 하루에만 약 2만4천여명 가량이 참여해 올해도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예스24는 투표 참여자 전원에게 YES상품권 1천원권을 증정하고, 투표에 참여하는 독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노트북(1명)과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 플러스(2명), 젊은 작가 소설 5권 세트(10명), YES상품권 1천원권(5만 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300명의 독자를 초청해 무료로 문학 관련 강의를 제공하는 ‘예스24 여름 문학학교’를 8월 22일부터 세 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여름 문학학교’의 첫 번째 강의는 김금희, 임현, 손보미 소설가의 ‘지금, 소설을 읽는 이유’(8월 22일), 두 번째 강의는 박준, 김민정 시인의 ‘시인의 삶, 삶 속의 시’(8월 24일), 마지막 세 번째 강의는 조남주 소설가와 노회찬 국회의원의 ‘우리네 삶을 그린 소설’(8월 29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독자는 투표에 참여한 후 예스24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 댓글을 남기면 된다.

 

조선영 예스24 도서팀장은 “한동안 침체돼 있던 문학 시장이 최근 여러 작가들의 소설 출간으로 다시 부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젊은 작가들의 활동에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독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젊은 작가 투표 행사와 문학학교가 한국 소설계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투표와 문학학교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기대되는 젊은 작가’ 온라인 투표 페이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