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2주 연속 1위

<집계기간 8월 31일 ~ 9월 6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명박 전 대통령 쫓은 취재기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2주 연속 1위 차지, 독서의 계절 가을 맞아 <자존감 수업>,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등 위로 및 힐링 도서 다시 인기몰이 (2017.09.07)

134068960.jpg

 

예스24 9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주진우 기자가 10년 간 이명박 전 대통령을 쫓은 취재기를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가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예스24가 실시한 2017년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에서 1위로 뽑힌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지난 달 27일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SBS스페셜 ‘82년생 김지영’ 편이 방송되면서 더욱 화제를 모아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차지했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와 6일 개봉한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도 2주째 3위와 4위를 지켰다.

 

쌀쌀한 기운의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시린 기운을 달래듯 위로와 힐링 도서들이 다시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법을 담아낸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전 주보다 세 계단 상승한 12위에 올랐으며, 만화 속 문장들로 서툰 어른들을 위로해주는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한 계단 올라 15위를 차지했다. 진짜 ‘나’로 살아가기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2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철 추천 도서로 언급해 판매 강세를 보이기 시작한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은 한 계단 올라 5위를 기록했고,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명견만리』는 각각 두 계단씩 상승해 7위와 8위를 기록했다.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는 지난 주 보다 무려 여덟 계단 껑충 올라 6위에 안착했고,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전 주보다 두 계단씩 하락해 각각 9위와 10위에 머물렀다.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한 계단 올라 11위에 자리했고, 유홍준 작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은 지난 주 보다 두 계단 하락한 13위를 차지했다. Mnet ‘프로듀스 101’ 방송 당시 화제를 모았던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의 데뷔 2000일 기념 화보집 『Waiting Q』는 14위로 다소 주춤했다. 영어 학습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전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16위, 김영하 작가의  『오직 두 사람은 네 계단 내려간 17위에 자리잡았다. 유발 하라리의 전작 『사피엔스』는 18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고, 공무원 수험서 『2018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 빵꾸노트』는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로맨스 소설 『그 개는 옳았다』가 새롭게 1위를 기록했고, 3주 연속 정상을 지켰던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2위를 차지했다.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범인 없는 살인의 밤』은 3위로 순위에 새롭게 들었고, 핀란드 사람들의 미니멀라이프를 담아낸 『진정한 심플라이프, 휘바 핀란드』는 5위를 차지했다.

 

 

<예스 24 9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1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2

 82년생 김지영

 3

 언어의 온도

 4

 살인자의 기억법

 5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6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

 7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8

 명견만리

 9

 기사단장 죽이기 1

 10

 기사단장 죽이기 2

 11

 말의 품격

 12

 자존감 수업

 13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 

 14

 Waiting Q

 15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6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17

 오직 두 사람

 18

 사피엔스

 19

 2018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 빵꾸노트

 2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