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성료

- 11월 4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총 3백여명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 -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시상에 앞서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포토월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2017.11.06)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는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총 3백여명의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시상에 앞서 원스 챔버오케스트라 공연, 포토월 기념촬영, 풍선삐에로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사전 이벤트가 진행돼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는 좀 더 바람직한 독서교육을 북돋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해온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생각과 마음을 자라게 해 줄 소중한 책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인상 부문에서는 충북 솔밭초등학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은 서울 일원초등학교 3학년 이서율 어린이와 서울 대명초등학교 4학년 문현민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와 더불어 금상 7명, 은상 13명, 동상 65명, 장려상 500명 등 총 입상자는 588명이다.

 

단체상 부문에서는 경남 김해 신명초등학교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기 부천 상인초등학교와 글벗어린이작가교실을 비롯해 총 5개 학교 및 단체와 지도교사 2명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는 약 3천 3백 여 개의 전국 초등학교에서 참여했다. 총 1만 여 편의 독후감이 응모돼 역대 최대 기록을 나타냈으며, 응모도서 수도 총 3천 9백 여 권으로 지난 해 보다 약 12% 증가했다.

 

[참고사진1]예스24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jpg

 

[참고사진1]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김기호 예스24 대표 및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고사진2] 예스24 제 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_대상 솔밭초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jpg


[참고사진2]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제14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에서 김기호 예스24 대표가 대상을 수상한 충북 솔밭초등학교 4학년 류연호 어린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제14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당선작 발표 공지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