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예스

예스24

YES24 소식

크게 작게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 시행 후 예스24 도서 매출 증가

예스24, 제도 시행 후 일주일 간 도서 매출 약 15% 증가

홈페이지와 중고서점 통해 구매한 도서 및 공연 티켓 소득공제 혜택 제공, 소득공제 환급 예상액 확인하면 1천원 상품권 증정하는 이벤트 마련해 참여 독려한다. (2018. 07. 13)

예스24

555.pn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는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가 시행된 지난 7월 1일부터 일주일 간 도서 매출이 전년 동요일 대비 약 15% 증가했다. 요일별 편차가 있는 점을 감안해 전년 7월 2일부터 8일까지의 일주일 매출을 비교한 결과다.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세청과 함께 문화계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연간 총 급여 7,000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가 지출한 도서 구입비와 공연 관람비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준다.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공 사업자인 예스24는 온라인 사이트 및 중고서점에서 구매한 도서, 공연 티켓 건에 대해서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예스24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도서를 구매할 시, 결제 페이지 하단에 마련된 ‘문화비 소득공제’ 영역에서 소득공제 신청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공연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 시 자동으로 소득공제가 적용된다. 현금성 결제수단을 사용한 경우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예스24는 사이트 내에 안내문을 게재하며 적극적으로 제도 시행 소식을 알리는 한편,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득공제 환급 예상액을 알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독서 및 공연 관람을 위해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용을 입력하면 소득공제 환급 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회원들에게는 예스24 1천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가 문화 업계의 발전을 비롯해 보다 질 높은 콘텐츠 생산을 이끌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문화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예스24 소득공제 확인 이벤트
https://bit.ly/2KWzCXx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코너 전체 보기

    위로

    Copyright ⓒ 2018 YES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