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시민, 윤태영, 정철, 이재정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 북토크 현장

노무현 전집 출간 기념 예스24 독자와 만난 현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9년 5월 15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이라는 주제로 북토크가 열렸다.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은 행사의 주제이자,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새롭게 출간된 책 제목이기도 하다. 이날 북토크에는 노무현 대통령과 깊은 인연을 맺은 4명의 연사가 출연하여 노무현 대통령의 꿈, 길, 말, 글에 관해 이야기했다. (2019. 05. 17)

지난 5월 15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이라는 주제로 북토크가 열렸다.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은 행사의 주제이자,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새롭게 출간된 책 제목이기도 하다. 이날 북토크에는 노무현 대통령과 깊은 인연을 맺은 4명의 연사가 출연하여 노무현 대통령의 꿈, 길, 말, 글에 관해 이야기했다.

 

정철 카피라이터가 ‘꿈’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길’을, 윤태영 전 청와대 대변인이 ‘말’을,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글’을 논했다. 각 연사들의 이야기로 채워진 1부가 끝나고 2부에서는 박혜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4명이 한 자리에 모여 노무현 대통령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현장에서 받은 질문에 답하는 자리도 마련됐는데, ‘노무현’으로 3행시를 지어 달라는 독자의 요청에 각 연사들은 순발력을 발휘하여 자신만의 3행시를 완성했다.

 

이날 초대된 예스24와 팟빵 회원 700여 명은 연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2시간 동안 이어진 북토크 내내 자리를 뜨지 않았다. 행사가 끝난 뒤에도 대형 스크린에 상영되는 영상을 보며 좀처럼 집으로 향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보였다. 이날 북토크는 팟빵에서 생중계되었으며, 팟캐스트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통해 편집본이 방송될 예정이다.

 

 

01.jpg

              예스24 라이브홀에 마련된 포토월

 


02.jpg

             북토크 시작 전 독자 질문

 

 

03.jpg

            경청하는 독자들

 


04.jpg

                (왼쪽부터) 박혜진 아나운서 유시민 이사장 윤태영 전 대변인 이재정 교육감 정철 카피라이터


 

05.jpg

          북토크 사회 박혜진 아나운서

 

 

06.jpg

                ‘노무현의 꿈’을 이야기한 정철

 


07.jpg

               ‘노무현의 길’을 이야기한 이재정

 

 

09.jpg

                ‘노무현의 말’을 이야기한 윤태영

 

 

08.jpg

               ‘노무현의 글’을 이야기한 유시민

 

 

10.jpg

                행사가 끝난 뒤에도 자리를 뜨지 못하는 독자들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편 | 돌베개
노무현을 안다는 사람도 그의 글을 정독해본 경험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글을 통해, 말을 통해 노무현을 알아보자. 이 땅의 평화와 진보를 염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ebook
그리하여 노무현이라는 사람은

<노무현재단> 편9,360원(10% + 5%)

노무현의 역사는 곧 말과 글의 역사다! 노무현 대통령은 논리적인 사람이었다. 그의 말에는 투지가 들끓었고, 그의 글은 날카로웠다. 전업작가의 매끄러운 문장과는 다른, 현장의 냄새가 났다. 대통령으로서 노무현은 특히 언행으로 인한 문제가 많았다. 다듬어지지 않은 문장, 익숙한 공식에 들어맞지 않는 언행, 우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