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보안여관에서 ‘올해의 책’과 함께 즐기는 이색 전시회 개최

내년 1월 12일까지 한 달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보안여관에서 진행 2019년 ‘올해의 책’ 및 ‘올해의 커버’ 전시와 함께 책을 주제로 한 체험 공간 마련 120명의 독자 초대해 행사 기간 동안 1박 2일 ‘북스테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가 내년 1월 12일까지 한 달간 서울 종로구 통의동에 위치한 보안여관에서 책을 테마로 한 이색 전시회 ‘YES24 북 스테이 - 책과 머문 하루’를 연다. 보안여관은 한국 최초의 문학동인지 <시인부락>이 시작된 뜻 깊은 곳이다. (2019.12.16)

예스24_보안여관 전시회 (1) 건물 전경.jpg

 

 

이번 전시회는 약 29만 명의 독자들이 직접 뽑은 2019 올해의 책 24권과 올해의 커버 12권을 선보이고, 책과 관련된 색다른 경험을 독자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지하 2층과 1, 2, 4층 총 4개층에서 올해의 책/커버 전시를 포함해 ‘책이 깊어지는 향’, ‘책이 즐거워지는 소리’, ‘책이 익어가는 맛’, ‘책과 머문 하루’ 등의 테마로 다양한 감각을 책과 연결시킨 특별한 체험 공간이 운영된다.

 

 

예스24_보안여관 전시회 (2) 빛과 소리를 활용한 도서 전시 공간.jpg

 

 

지하 2층 보안클럽에서는 빛과 소리를 통해 2019올해의 책과 문장을 소개하며 색다른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일러스트레이터 아방의 드로잉 클래스를 비롯해 물리학자 김상욱, 작가 이슬아, 영화 ‘벌새’ 김보라 감독과의 북토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상 1층에 위치한 33마켓에서는 따뜻한 차 한잔, 가벼운 잔술 한잔과 함께 책을 읽을 수 있고, 도서명을 활용한 재치 있는 메뉴도 소개된다. 윤동주 시인을 오마주한 향기가 가득한 2층 공간에서는 창 밖의 경복궁을 배경으로 올해의 책과 커버를 감상할 수 있다.

 

 

예스24_보안여관 전시회 (3) 올해의 책 및 커버 전시 공간.jpg

 

 

이 밖에도, 경복궁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숙박 공간 보안스테이에서는 초대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약 120명의 독자들이 행사 기간 동안 1박 2일간 책과 함께 머물 수 있는 ‘북스테이’의 기회도 제공된다.

 

 

예스24_보안여관 전시회 (4) 보안스테이.jpg

 

 

여준호 예스24 도서팀장은 “독자들의 투표로 올해의 책과 커버로 선정된 도서들을 보다 색다른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이색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공간을 통해 독자들이 즐겁게 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스24_보안여관 전시회 (5) 층별 프로그램.jpg

 

 

‘YES24 북 스테이 - 책과 머문 하루’ 전시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YES24 북 스테이 - 책과 머문 하루’ 전시회 안내 페이지
//www.yes24.com/campaign/00_corp/2019/boy_show.aspx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