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서평 잡지 <월간 채널예스> 창간 5주년 기념호 발간

- 양서 소개 및 도서 시장 활기 불어넣고자 2015년 7월 창간해 발행부수 총 145만부 넘어 - 특별호에 <월간 채널예스> 애독자 인터뷰, 문화 잡지 편집장 대담 등 수록 - 창간 5주년 기념 채널예스 공식 인스타그램서 이벤트 실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발행하는 서평 잡지 <월간 채널예스> 7월호가 창간 5주년 기념 특별호로 발간됐다.(2020. 07. 01)

예스24_월간 채널예스 5주년 기념호 커버

서점이 발간하는 국내 유일한 월간 서평지 <월간 채널예스>는 독서 인구가 점차 줄어드는 상황 속에서 독자들에게 의미 있는 양서를 소개하고 도서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예스24가 지난 2015년 창간했다. 월 평균 3만부씩, 5년간 누적 발간 부수는 총 145만부에 달한다. 특히 지난 5년 동안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선 연재하는 색다른 시도는 물론, 책 디자인, 도서 팟캐스트, 그림책 등 책을 소개하는 이색 테마의 특집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편, 독립 서점을 소개하며 작은 서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기도 했다. 예스24는 2003년부터 웹진 형태로도 채널예스를 운영하며 3만 건이 넘는 기사들을 독자들에게 전달해오고 있다.


예스24_월간 채널예스 5년 간 커버스토리 리스트

이번 <월간 채널예스> 5주년 기념 특별호에는 ▲<악스트>, <우먼카인드>, <언유주얼> 등 인기 문화 잡지 편집장들의 종이 잡지 관련 대담, ▲이슬아 작가를 비롯한 출판계 마케터, 편집자, MD 등 <월간 채널예스> 애독자와의 인터뷰, ▲<월간 채널예스> 역대 베스트 커버 소개와 함께, ▲황석영 작가의 <철도원 삼대> 등 주목할 만한 도서 소개 ▲‘장강명의 소설가라는 이상한 직업’ 등의 칼럼이 수록되어 있다. <월간 채널예스> 5주년 기념호의 표지는 세심한 언어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김이나 작사가가 <보통의 언어들> 출간을 기념해 장식했다.

예스24는 <월간 채널예스> 창간 5주년을 독자들과 함께 기념하기 위한 리뷰 및 댓글 이벤트를 오는 7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독자들은 5주년 특별호에 대한 리뷰를 ‘#월간채널예스’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거나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월간 채널예스> 기고 작가를 채널예스 공식 인스타그램(@chyes24)에 댓글로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리뷰 이벤트 참여자 10명에게는 YES포인트 1만원을, 댓글 이벤트 참여자 5명에게는 YES포인트 5천원을 증정한다.

예스24 도서사업본부 최세라 이사는 “독서 문화 활성화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지난 5년 간 좋은 책과 작가를 조명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월간 채널예스>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독자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의미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간 채널예스>는 예스24 온라인에서 도서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YES포인트 300원에 제공되거나 예스24 오프라인 중고서점에서 무료로 배포되어왔다. 온라인을 통해 <월간 채널예스>를 구독한 독자들은 남녀 4대 6의 비율로 여성 독자가 많았고, 30대와 40대에게 특히 인기를 끌었다.



월간 채널예스 5주년 기념 이벤트 안내 페이지

//www.instagram.com/p/CCCmHmzFde-/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