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X문학동네,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송년 낭독회 성료

한강 작가의 목소리로 작품의 울림 더한 시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28일 한강 신작 장편소설 『작별하지 않는다』 낭독회 ‘작별하지 않는 밤’ 진행, 예스24·문학동네 유튜브 라이브로 비대면 소통…작가가 꼽은 작품 주요 장면 낭독부터 독자들이 직접 낭독한 영상까지 (2021.12.29)

예스24X문학동네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송년 낭독회 – 작별하지 않는 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출판사 문학동네와 함께 진행한 ‘예스24X문학동네 『작별하지 않는다』 송년 낭독회 – 작별하지 않는 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예스24는 지난 28일 여의도 본사에서 작가 한강과 진행자 편집자K를 초청해 예스24 유튜브 채널 ‘예스티비’와 문학동네 유튜브 채널을 통한 독자 참여형 라이브 방송으로 ‘예스24X문학동네 『작별하지 않는다』 송년 낭독회 – 작별하지 않는 밤’을 진행했다. 이번 송년 낭독회는 지난 2016년 『채식주의자』로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한 한강이 5년 만에 새롭게 출간한 장편소설 『작별하지 않는다』의 주요 장면들을 낭독하고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송년 낭독회는 한강 특유의 차분하고 울림 있는 목소리로 한해를 마무리하는 소감을 전하며 시작을 알렸다. 첫 낭독으로 1부 「새」의 한 장면을 택한 한강은, 낭독 후 소설의 처음부터 끝까지 중요한 배경이 되는 눈에 대한 의미를 깊이 있게 설명하며 작품의 의미를 전했다.

특히 이번 낭독회에서는 작가 낭독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작별하지 않는다』의 인상깊은 장면을 직접 낭독한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순서를 가졌다. “(이야기가) 독자 한 분 한 분에게 가 닿은 것이 실감된다”는 소감을 전한 한강은 실시간 라이브 댓글로 들어오는 독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보다 다채로운 관점에서 작품에 관해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었다.

“이 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은 사랑이다. 사랑의 한계를 넘어가는 사람을 상상하고자 했다”는 한강은 마지막으로 2부의 '밤'의 한 대목을 낭독한 후, 새해 계획과 함께 독자들에게 전하는 감사 인사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한편, 이번 ‘예스24x문학동네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송년 낭독회 - 작별하지 않는 밤’ 라이브 방송은 예스24 유튜브 채널 ‘예스티비’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강

1970년 늦은 11월에 태어났다. 연세대 국문과를 졸업한 뒤 1993년 『문학과사회』에 시를 발표하고, 이듬해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붉은 닻」이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검은 사슴』 『그대의 차가운 손』, 『채식주의자』, 『바람이 분다, 가라』, 『희랍어 시간』, 『소년이 온다』, 소설집 『여수의 사랑』, 『내 여자의 열매』, 『노랑무늬영원』, 시집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 등이 있다. 만해문학상, 황순원문학상, 동리문학상, 이상문학상, 오늘의 젊은예술가상, 한국소설문학상을 수상했다.

한편 2007년 출간한 『채식주의자』는 올해 영미판 출간에 대한 호평 기사가 뉴욕타임스 등 여러 언론에 소개되고 2016년 맨부커 인터내셔널상을 수상하며 인간의 폭력성과 존엄에 질문을 던지는 한강 작품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만해문학상 수상작 『소년이 온다』의 해외 번역 판권도 20개국에 팔리며 한국문학에 활기를 더해주고 있다.



작별하지 않는다
작별하지 않는다
한강 저
문학동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