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느슨해진 독서의 기강을 잡을 때가 왔다

취미 발견 프로젝트 6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는 독서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보고자 한다. 손이 가다 보면 마음이 가고, 마음이 가다 보면 어느새 독서 습관이 형성되어 있게 해 줄 상품들로 모아 보았다. (2023.08.24)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언스플래쉬

독서의 달 9월이 다가오고 있다. 덥다는 이유로 미뤄왔던 독서 계획을 세워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책 읽기의 중요성은 언제나 강조되곤 한다. 하지만 사 놓고 몇 장 안 가 포기하게 되는 책은 마음의 짐이 되기도 한다.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는 독서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보고자 한다. 손이 가다 보면 마음이 가고, 마음이 가다 보면 어느새 독서 습관이 형성되어 있게 해 줄 상품들로 모아 보았다.


STEP1. 나의 독서메이트

아기자기한 소품을 책 곁에 두면, 저절로 책 읽는 습관이 생기지 않을까?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까지 갖춘 독서메이트를 소개한다.


묵직한 상큼함, 과일 오브제 문진


대나무&시멘트의 묘한 결합성과 앙증맞은 그립감에 눈과 손이 즐겁다. 상큼한 과일 오브제가 묵직하게 책을 펼쳐줄 것이다.



비비드 가죽 패턴 북커버

 

열기도 아까운 새 책을 망가뜨리지 않고 읽기 위한 도구, 북커버. 비비드한 색상에 고급 가죽 패턴이 독서 시간을 설레게 한다.



앨리스 미니어처 독서등

꽃봉오리 갓과 파스텔 컬러로 무드있게! 작지만 큰 세계를 비추는 이 독서등은 휴대성이 좋아서 언제 어디서든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준다.



푹신하고 낭만적인 무릎 독서대

안락의자나 소파에 앉아 햇살을 받으며 책 읽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가? 이 독서대만 있으면 상상하던 모습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다.



STEP2. 책이 알려주는 책 읽는 법

책 읽기에도 방법이 있다. 잘못된 방식의 독서는 장기적으로 독서의 흥미를 떨어뜨리게 한다. 아래 책들은 재밌는 노하우로, 읽는 습관을 길러주고 독서의 의미를 되새겨 줄 것이다.


『슬기로운 독서생활』

정예슬 저 | 북퀘이크



삶의 의욕을 잃었던 작가가 '1일 1독 1년 독서 루틴'으로 희망을 얻은 과정이 담겨있다. 심신이 지쳐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읽어보자.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나오미 배런 저 / 전병근 역 | 어크로스



더이상 한가지 방법으로만 읽을 수 없게 된 디지털 시대. 이 책은 무수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읽기 방법을 제시한다.



『필사의 시간』

유한빈 저 | 을유문화사



필사는 독서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쉽게 책에 접근해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독해가 아닌 '음미'의 방식으로 문학을 만나보자.



『어른의 문해력』

김선영 저 | 블랙피쉬



책을 제대로 읽고 싶은데 자꾸만 막히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체계적인 트레이닝으로 확실한 문해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슬기로운 독서생활
슬기로운 독서생활
정예슬 저
북퀘이크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다시, 어떻게 읽을 것인가
나오미 배런 저 | 전병근 역
어크로스
필사의 시간
필사의 시간
유한빈(펜크래프트) 저
을유문화사
[예스리커버] 어른의 문해력
[예스리커버] 어른의 문해력
김선영 저
블랙피쉬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양경진

황금 보기를 돌 같이, 돌 보기를 황금 같이! 사물의 본질을 탐구하고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