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예스

예스24

명사의 서재

권영찬의 서재 방송인

방송으로 강연으로 바쁠 때는 휴식이나 정보가 필요할 순간에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지난해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상담코칭학과에 입학한 후에는 한 학기별로 30~40여 권의 책을 읽는 것 같습니다. 책을 다시 접하는 게 쉽지 않았지만 2년이 가까워 오면서, 제가 최근 가장 잘한 일이 대학원을 들어가고 책을 많이 읽은 일이라고 느낍니다. 최근에는 상담과 코칭학 그리고 심리학에 관한 책을 많이 읽는 편입니다. 성인발달과 상담에 관한 책 그리고 임상신학과 상담에 관한 책, 집단상담에 관한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저자로서가 아닌 독자로서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를 다시 한번 읽어보고 있습니다. 책을 쓸 때, 무척이나 많이 울었던 책입니다. 저는 24년간 그 오랜 시간 방송을 했어도, 가끔은 녹화나 재방송으로 나간 방송을 보고 쑥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제 인생을 제3자의 관점으로 바라보면 어떤 인생일까? 하고 재조명하고 싶다는 생각에 제 책도 다시 천천히 읽고 있습니다.

 

서재에 이름을 붙인다면, ‘나만의 공간’이 어떨까 싶습니다. 저는 마흔 중반이 넘은 나이에 이제 4살짜리 아들과 1살짜리 아들을 키우고 있는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잠이 무척이나 부족할 때가 많죠. 그래서 가끔은 대학원 공부와 독서를 위해서 사무실에 있는 서재를 찾았다가 간이침대에서 종종 잠들곤 합니다. 서재는 때때로 다양한 방송팀과 언론사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공간이기도 하고, 저의 독서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의 서재는 ‘나만의 공간‘이며 ’나만의 쉼터‘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를 쓰게 된 첫 번째 이유도 두 번째 이유도 세 번째 이유도 동일합니다. 매월 10~15회의 강연을 하면서, 그리고 마케팅을 하면서 만나게 된 대통령에서부터 시작해서 박지성 선수, 한경희 대표 그리고 대종상영화제의 관계자들과 배우들까지. 때로는 서울역 앞에 노숙인 등 누구나가 행복하고자 성공하고자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은 자신의 귀함을 알고 자신의 인생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때로는 어떤 분들은 자신의 인생이 소중한데도 불고하고 몇 번의 좌절 끝에 절망이라는 절벽에 우뚝하니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 또한도 그런 적이 많았고요. 수많은 시간과 고통을 이겨내고 버티어 보니, 어쩌면 그러한 고통과 좌절이 있었기에 지금처럼 제 인생을 사랑하고 다른 이 들의 삶을 존경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감히 말씀드립니다. 제 책의 제목처럼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라고. 그리고 당신이 소중하다는 것을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명사의 추천

서재를 친구와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Copyright ⓒ 2024 YES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