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예스

예스24

명사의 서재

천효정의 서재 동화작가

많은 사람들이 한가한 시간에 독서를 한다고 얘기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이상하게도 일이 많고 바쁠수록 책을 더 많이 찾게 되요. 일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려는 일종의 발버둥이죠. 학생시절에도 내내 책을 안 보다가 갑자기 시험 날짜가 잡히면 책이 너무 읽고 싶어지는 거예요. 물론 교과와는 전혀 상관없는 책들이죠. 그러면 그냥 시험공부는 제쳐두고 책을 읽었어요.

 

동화를 쓰다 보니 아무래도 동화가 제 주된 관심 분야가 되었지요. 저 나름대로는 동화를 많이 읽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작가가 되고 나니 제가 몰랐던 훌륭한 동화 작품이 너무나 많더라고요. 그 많고 많은 동화 중에서 저의 책을 선택해준 독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 들고, 또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지요. 요즘은 청소년 소설 쪽으로 관심 영역이 확장되어 국내외 청소년 소설을 여러 권 쌓아두고 읽고 있어요.

 

얼마 전에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라는 동화를 썼어요. 건방이라는 건방진 소년이 등장하는 명랑 무협 동화에요. 책 읽기가 부담으로, 숙제로 다가오는 친구들에게 휴식 같은 책이 되어주었으면 해요. 저 스스로도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썼으니까요.

명사의 추천

서재를 친구와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Copyright ⓒ 2024 YES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