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예스

예스24

명사의 서재

박내선의 서재 기업인

몇 년 전부터 주로 스마트폰에 e북을 다운 받아 책을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도 때도 없이 책을 읽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연히 스마트폰으로 e북을 보았는데 생각보다 진도가 빨리 나가고 책에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이 때부터 길을 걸을 때도, 지하철로 이동할 때도, 누군가를 기다릴 때도, 심지어 집에서 침대에 누워있거나 화장실에 있을 때도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멍하니 있는 것을 못 참는 강박증이 있는데, e북 덕분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지적으로 풍부해진 느낌입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그렇겠지만, 저 역시 오랜 직장생활을 하며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책들을 많이 샀습니다. 때로는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하는 힐링책을 사기도 했고, 때로는 더 강해지고 독해져야겠다는 생각에 권력에 접근하는 책을 사기도 했습니다. 누군가 제 서재를 본다면 성공에 대한 목마름으로 가득 채웠다고 생각하겠지만, 저는 책장에 꽂힌 책들을 보며 ‘그 때는 이러한 일도 있었지’, ‘그 때도 이렇게 극복했는데’ 하며 위로를 받습니다. 제게 서재는 근심을 덜어내는 ‘해우소’입니다.

 

최근 초등학교 3학년인 딸아이의 도서목록을 보다가 제가 생각보다 세계문학에 무지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부끄러웠습니다. 어린 시절 동화책으로 요약해놓은 세계문학책들은 기억이 안 나고, 그 나마 읽은 것도 몇 개 없더라고요. 무엇보다 나이가 들어 다시 세계문학을 읽으니 이제야 작가의 의도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보다 무식한 엄마가 되지 않기 위해, 이번 여름 세계문학전집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한 남자 탤런트가 “외로우면 홈쇼핑을 즐겨본다”고 이야기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저 역시 TV 뉴스가 답답하고, 드라마가 짜증이 날 때는 홈쇼핑으로 채널을 돌려 넋 놓고 본 적이 많습니다. 마케팅과 영업 때문에 고민하던 어느 날, 홈쇼핑을 보며 무릎을 탁 쳤습니다. 하나의 물건을 가지고 저렇게 다양한 스토리를 만들어내다니, 3만 원짜리 물건 하나를 팔기 위해 저렇게 열심히 설명을 하다니. 과연 마케터로서의 나는 내가 담당한 상품에 대해 저만큼 애정을 갖고 스토리를 개발하고 판매에 열성을 보인 적이 있었나 반성을 했습니다.

 

이번에 펴낸 책 『욕망을 기획하라』는 미치도록 히트상품을 만들어보고 싶어했던 마케터가 고수들의 판매기법을 꼼꼼히 적어놓은 메모를 공개한 책입니다. 이 책이 히트상품에 대한 독자 여러분들의 욕망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명사의 추천

서재를 친구와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Copyright ⓒ 2024 YES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