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예스

예스24

명사의 서재

김혜정의 서재 소설가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 빨리 책장을 넘기고 싶은데, 한편으로 이 책을 조금 더 오래 읽고 싶을 때가 있어요. 재미있는 책은 페이지 수가 줄어들수록 안타까워요. ‘아, 더 읽고 싶은데.’ 하며 말이에요. 이야기 속 세계가, 그리고 그 세계를 훔쳐보는 제 시간이 영원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책을 읽으면서 가장 흥분되는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도 계속 독자들이 찾는, 재밌는 이야기를 쓰고 싶어요. 루이스 새커의 동화 『웨이싸이드 학교 별난 아이들』(1978년 작)이나 주디 블룸의 청소년 소설 『포에버』(1975년 작)를 읽으면 화가 나요. 외국은 30년도 훨씬 더 전에 이런 작품이 나왔구나, 생각하면 독자로서 좀 억울하고, 작가로서는 독자들에게 아주 많이 미안해요. 아직 읽지 못한 좋은 외국 동화들을 찾아 읽으면서 배워야 할 것 같아요. 우리들이 좀 더 재밌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다들 힘들다고, 재미없다고 해요. 저도 종종 그래요. 그런데 사람의 진짜 의무는 딱 한 가지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우리는 즐겁기 위해 태어난 게 아닐까요? 『시시한 어른이 되지 않는 법』에서 그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우리에겐 더 즐거워질 의무가, 그리고 더 즐거워질 권리가 있어요.

명사의 추천

서재를 친구와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Copyright ⓒ 2024 YES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