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예스

예스24

명사의 서재

남강한 의 서재 작가

책을 마주 했을 때 독서하는 즐거움보다는 만지작거리면서 책 이라는 것이 내 손에 잡히는 감촉이 먼저 즐거워요. 인쇄된 이미지라던가 종이 냄새, 전체적인 디자인, 색감에 따라서 그런 즐거움의 차이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구요. 그런 느낌의 책들을 구입하고서 독서하는 것이 귀찮아 읽지도 않고 모아둔 게 많아요. 그런데 언제 구입했는지 조차 기억에 없는 책들 중 우연히 손에 잡힌 감촉이 좋은 책 한권을 읽을 때는 독특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서점에 가서 의지와 목적에 둔 책을 사볼 때 하고는 사뭇 다른 재미가 있어요. 그 책들 중 한권을 꺼내어 읽을 때는 무언가를 채워 넣기를 갈망하는 순간이기 때문에 독서가 가장 즐거워지죠.

 

살아가면서 현실에서의 안락을 뒤로하고 자신의 신념대로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것일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면 언제나 떠오르는 인물은 위대한 혁명가 체게바라가 떠오르지요. 가끔 일상에 지칠 때 한번쯤 위대한 영웅을 만나보길 꿈꾸기도 해요. 그를 만나 볼 수는 없지만 가까운 미래에 그의 흔적이 담긴 쿠바 산타클라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게는 생소한 쿠라라는 나라를 가보고 싶기도 하구요. 그래서 쿠바여행에 관한 가이드북 『올라! 쿠바』를 읽을 계획입니다.

 

최근 펴낸 그림책 『나홀로 버스』는 누구나 마주하게 되는 첫경험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처음 경험하는 일을 잘 넘어서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고 인생을 더 재미있게 살기 위해서라도 사람은 누구나 용기를 낼 필요가 있습니다. 세상은 무서운 것으로만 가득 찬 곳이라고 말하는 것은 그런 상황이 되어야 힘을 얻는 자들이 하는 말 일 뿐일 거예요. 그리고 그런 상황을 잘 극복하고 나면 행복한 시간이 기다리겠지요. 

명사의 추천

서재를 친구와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Copyright ⓒ 2024 YES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