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직은 주목할 만한 헐리우드 대작이 없다

4월, 헐리우드가 반격을 시작할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국영화가 성수기 못지 않은 흥행 성적을 올리고 있다. 지난 주말도 새로 개봉한 한국영화 <건축학개론>이 70만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3월이 전통적으로 비수기 시즌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다. 4월에는 움추렸던 외국영화가 반격을 시작할지 궁금해진다.

한국영화가 성수기 못지 않은 흥행 성적을 올리고 있다. 지난 주말도 새로 개봉한 한국영화 <건축학개론>이 70만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3월이 전통적으로 비수기 시즌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다. 4월에는 움추렸던 외국영화가 반격을 시작할지 궁금해진다.

 

<건축학개론>에 이어 한국영화의 흥행을 이끌 작품은 <시체가 돌아왔다>이다. 제목에서 예상할 수 있듯, 시체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추격전을 담은 코미디 영화다. 첨단기술이 담긴 칩이 숨겨져 있는 시체를 찾기 위해 아등바등 애쓰는 인물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그렸다. 류승범, 이범수, 김옥빈이 극중에서 호흡을 맞춘다.

 

movie_image.jpg


블록버스터의 개봉 소식도 들린다. 3D 환타지 <타이탄의 분노>다. <아바타>의 샘 워싱턴이 주연을 맡았던 <타이탄>의 속편이다. 제우스와 인간세계를 구하기 위한 페르세우스의 전투를 웅장한 스케일과 화려한 그래픽으로 구현한 영화다. 전작이 무늬만 3D 였다는 혹평을 받아서였는지, 속편에서는 3D 효과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 밖에 터키 여성의 비극적 삷을 그린 <그녀가 떠날 때>와 가정폭력의 잔인함을 리얼하게 그린 <디어한나>가 개봉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