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어린이 독서 습관 형성 위한 ‘제 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오는 9월 9일까지 ‘가장 감동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독후감 접수 받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0월 16일 개인/단체/출판사 부문 별 수상자 발표, 11월 9일 시상식 실시, 어린이 동화 작가 전이수 비롯, 김나윤, 김종원, 최승필, 설민석 저자 여름방학 특강 진행한다. (2019. 07. 17)

예스24_제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 www.yes24.com)가 어린이들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제 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만 6세 이상의 어린이와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05년에 개최되어 올해로 16회를 맞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많은 학교와 어린이들의 참여로 작년에만 8천 4백여 편의 독후감이 응모됐으며, 참여 학교는 지난해 기준 약 3천 9십여 개의 곳에 달한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가장 감동 깊게 읽은 책’을 주제로 독후감을 작성해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 오는 9월 9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독후감 분량은 예비 초등학생 100자, 저학년 300자, 고학년 600자 이상으로, ▲학년별 최소 분량 기준 부합 여부와 ▲책에 대한 이해도, ▲독창성을 바탕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예스24는 개인 뿐 아니라 단체, 출판사를 대상으로도 상을 수여한다. 단체 부문은 단체별 독후감 응모 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합산해 선정하며, 출판사 부문은 18개월 이내 출간된 도서 중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응모가 가장 많이 된 도서의 출판사를 꼽는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16일 오후 3시부터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11월 9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시상은 개인 부문의 경우 대상(1명), 최우수상(저학년 1명, 고학년 1명), 금상(7명), 은상(13명), 동상(65명), 장려상(500명)이 수여되며, 단체 부문은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지도교사상(1명)이 선정된다. 출판사 부문은 좋은어린이도서상(1명), 인기어린이도서상(1명)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응모한 고객들에게 YES포인트 3천원을 아이디당 1회 선착순 증정하며, 대회 추천도서 포함 유아/어린이/가정살림 분야 도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북리더 메쉬백’과 ‘투명 부채’를 증정한다. 또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SNS에 홍보한 후 해당 링크를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남기거나 아이의 책 읽는 동영상을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예스24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한편, 예스24는 대회의 일환으로 네 차례에 걸쳐 어린이들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7월 28일 ‘우리 아이 마음 읽어 주는 법’을 주제로 한 어린이 동화 작가 전이수와 어머니 김나윤의 북토크를 시작으로,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김종원 저자의 강연회가 8월 8일,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저자의 강연회가 8월 2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역사 속 위인들’에 대한 설민석 작가의 한국사 특강은 8월 24일 만나볼 수 있다.

 

박효선 예스24 도서 2팀장은 “예년과 비교해 지난 해 독후감 대회 응모 도서가 다양해지며 바람직한 독서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며 “스마트폰과 유튜브, 게임 등으로 인해 독서 환경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예스24 독후감 대회가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부터 2018년까지 14년 동안의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응모 인기 도서로는 황선미 작가의  마당을 나온 암탉』  이 1위로 꼽혔다. 2위로는 허정윤 작가의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  , 3위에는 프란치스카 비어만 작가의  『책 먹는 여우』  가 올랐다. 셸 실버스타인 작가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   와 권정생 작가의  『강아지똥』  은 각각 4위와 5위로 그 뒤를 이었다.

 

‘제 16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blog.yes24.com/kidsreview/20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16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이벤트 페이지
//www.yes24.com/campaign/01_book/2019/0702BookReport.aspx?CategoryNumber=001

 

 

* 역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인기 도서

순위 

제목 

저자 

출판사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사계절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 

허정윤 

주니어RHK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주니어김영사 

아낌없이 주는 나무 

셸 실버스타인 

시공주니어 

강아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