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북큐레이터 특집] 큐레이션 서점과의 숏터뷰 – 라이프북스

<월간 채널예스> 2020년 1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라이프북스를 방문하는 분들이 꼭 기억했으면 하는 것은 ‘시간’이에요. 잠깐 들러서 필요한 책만 구입하는 공간이 아닌, 시간을 두고 머무는 곳이면 좋겠어요. (2020.01.16)

1 라이프북스.jpg

 

 

서점 소개


가구 브랜드 비아인키노의 두 대표(지은석, 김수진)가 발의하고 플랏엠 디자인 스튜디오, 소설가 정지돈, 워크룸의 김형진 실장이 함께 기획한 공간이에요. ‘라이프’를 담는 세 개의 그릇인 ‘공간’과 ‘책’ 그리고 ‘가구’가 공존하며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를 바라죠.

 

 

큐레이션의 방향, 큐레이터의 취향


큐레이션은 정지돈 소설가가 맡고 있어요. 독립서점치고는 많다고 할 수 있는 700여 종의 책을 판매하고 있는데, 기준은 ‘좋은’ 책이에요. 건축과 예술 분야 책이 특히 많고요. 또 하나의 특징은 구간이 많다는 거예요. 의미가 저희 방향에 맞다면 잘 보이는 곳에 두죠.

 

 

앞으로 벌어질 프로젝트


비정기적으로 전시를 열어요. 2019년 전시 중에는 바우하우스 100주년을 기념한 전시 <Invisible>과 라이프북스가 사랑하는 작가들에게 주목한 <Prism of Life>가 기억에 남네요. 1월에 라이프북스에 오시면 영국 출신 건축가이자 아티스트 나이젤 피크의 전시를 보실 수 있어요. 파리와 도쿄에서 했던 전시를 서울에서 이어 나가는 기획으로, 회화와 그래픽이 책과 만나면서 일어나는 멋진 케미를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서점을 두 배로 즐기기 위해 필요한 가이드


라이프북스를 방문하는 분들이 꼭 기억했으면 하는 것은 ‘시간’이에요. 잠깐 들러서 필요한 책만 구입하는 공간이 아닌, 시간을 두고 머무는 곳이면 좋겠어요. 의자에 앉아도 보고, 윈도 밖 은행나무를 감상하기도 하면서요.

 

 

* LIFE BOOKS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741 1층
인스타그램 @wek_lifebooks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YES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다운, 문일완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