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고래별2』 『팬데믹 시대의 평생 건강법』 외

11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0.11.25)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고래별2』

나윤희 글그림 | 알에이치코리아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을 걸?

2020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한 나윤희 작가의 고래별이 두번째 단행본으로 나왔다. 일제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하는 로맨스 웹툰 ‘고래별’은 읽다보면 가슴이 미어지거나, 눈시울이 붉어지거나, 긴 여운에 잠겨 다음 편을 안 보고는 못 배기게 된다. 수아, 의현, 해수 등 주요 캐릭터는 물론이고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이 그들만의 서사를 가지고 있는데, 팬심을 담아 주접을 조금 떨어보자면 그림에서 목소리가 들리는 정도..? 물기가 촉촉하게 묻어나는 그림체도 ‘경성의 인어공주’라는 시대와 소재의 분위기를 잘 표현해주는 것 같아 한 컷 한 컷 자세히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네이버 웹툰으로 볼 때도 쿠키를 참 많이 구웠는데, 단행본이 나왔다니 또 초판 한정 부록이 보고 싶고, 종이로 보면 어떤 매력일까 궁금해져서 나도 모르게.. 이 정도면 2020 마성의 만화상도 줘야하는 것 아닌가...? (텅장이 되었지만 마음은 풍요로워졌다)(김예은)



『팬데믹 시대의 평생 건강법』

디팩 초프라, 루돌프 탄지 공저/정경희, 이원기 공역 | 에디터

『팬데믹 시대의 평생 건강법』은 COVID-19 이후 시대의 좋은 삶, ‘웰니스’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안내해주는 책이다. 책은 무엇보다 우리의 몸과 마음(육체와 정신)이 하나임을 일깨우며 우리 스스로 자신의 치유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가 의식적으로 노력하여 안의 ‘치유의 자아’를 일깨우는 것, 그것이 팬데믹 시대 건강법의 핵심이다. 사람의 마음은 두려움, 분노, 절망 등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에 지배당하면 유전자의 작동스위치가 꺼져 병을 불러오게 된다. 반면 마음에 사랑, 조화, 희망, 평화의 생각과 신념을 담고 살아가면 치유의 자아가 깨어나 활동한다. “공감, 온정, 용서, 희생, 헌신은 모든 사람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감정 상태다. (중략) 사람은 사랑받는다고 느낄 때 번성하고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낄 때 시들어간다.” 우리는 자기 내면을 섬세히 파악하며 삶을 지혜롭게 경영해 나가야 한다. 이 삶의 경영을 위한 구체적 지침을 책은 친절히 제시하고 있다.(장진수)



『우리는 모두 자살 사별자입니다』

고선규 저 | 창비

충분히 애도할 시간을 가진다는 것

우리나라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람들의 비율이 높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고, 더 이상 놀랍지 않은 사실이 되었지만 (13쪽)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는 그동안 수면 위로 올라오지 못했다. 무의식적으로 주변인들이 던지는 죽음에 대한 물음과 오히려 상처가 되는 위로에 지쳐 '자살 사별자'들은 죽음을 숨겨야만 했고, 충분히 애도할 시간 역시 갖지 못했다. 자살 사별 당사자들과 자조 모임을 운영하고 있는 애도상담 전문가인 저자는 자살 사별자들이 겪는 슬픔과 그리움 모두 온전히 받아들여져야 한다고 말한다. '마음껏 슬퍼하기 위한' 밑바탕은 사회의 성숙한 태도가 아닐까. 이 책이 애도의 여정을 위한 길잡이가 되어줄지도 모른다.(이지원)




『우리 직업은 미래형이라서요』

박초롱 저 | 이음

누구나 한 번은 프리랜서가 된다 

전 세계적으로 정규직 형태의 일자리가 점점 줄어든다. 왼손에 자유를, 오른손에 불안을 잡은 서른 중반, 비혼, 여성, 글 노동자, 프리랜서인 저자는 모두가 프리랜서가 되는 시대에 어떻게 하면 연결되어 살아나갈지 질문한다. 내가 나의 상사기 때문에 비-프리랜서보다 훨씬 자신을 다그치기 쉽고, 브랜딩부터 영업까지 혼자 해내야 한다. 최악의 실수를 저지른 나 자신을 용서하고 나아가 무개념 클라이언트와도 소통해야 한다. "오른손으로 저글링을 하고 왼손으로 시를 쓰면서 발가락으로 회계정부를 정리하"는 듯한 험난한 길이 외롭지 않도록 보내는 다른 프리랜서의 이야기.(정의정)



고래별 2
고래별 2
나윤희 글그림
알에이치코리아(RHK)
팬데믹 시대의 평생 건강법
팬데믹 시대의 평생 건강법
디팩 초프라,루돌프 탄지 공저 | 이원기,정경희 공역
에디터
우리는 모두 자살 사별자입니다
우리는 모두 자살 사별자입니다
고선규 저
창비
우리 직업은 미래형이라서요
우리 직업은 미래형이라서요
박초롱 저
이음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ebook
우리는 모두 자살 사별자입니다

<고선규> 저8,400원(0% + 5%)

애도는 단계가 아닌 과정이다 마음껏 슬퍼하고 그리워해도 괜찮아 사별로 인한 상실은 인간의 보편적인 경험이며, 일반적인 사별의 경우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회복된다. 그러나 급작스럽고 예기치 못하게 맞닥뜨린 사별의 아픔은 쉽게 치유되지 않는다. 특히 자살 사별은 그 원인을 정확..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