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원스토어, 웹툰&웹소설 제작 및 IP 전문 JV, 스튜디오예스원㈜ 설립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인기 장르 웹툰, 웹소설 꾸준히 출시 예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리지널 IP로 출판,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의 사업을 원스톱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목표 (2021.03.31)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앱 마켓 원스토어(대표이사 이재환)와 웹툰, 웹소설 콘텐츠 제작 및 지적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전문 조인트벤처(Joint Venture) 스튜디오예스원㈜을 설립했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웹툰 및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2차 저작물의 가치가 증대되고 있으며, 해외 콘텐츠 시장의 규모도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예스24는 자사 및 원스토어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콘텐츠 IP 확보 및 활용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스튜디오예스원㈜을 설립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을 세우고 있다.

새롭게 출범한 스튜디오예스원㈜은 웹툰, 웹소설 전문 인력을 확보해 인기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히트 작품을 제작, 꾸준히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확보한 IP로 굿즈, 출판,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의 사업을 원스톱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창작자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책임감 있는 매니지먼트, 전문화된 편집 기획,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 변화 속도 대응 등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스24 김석환 대표는 “예스24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스튜디오예스원의 IP 사업 추진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스튜디오예스원을 통해 하나의 작품이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창작자가 창작 활동에만 몰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세상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를 만들고, 종합 문화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