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취미 발견 프로젝트] 공간을 '나'로 채워 넣는 홈스타일링

취미 발견 프로젝트 4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공간'이란 손에 잡히지는 않지만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준다. 공간을 어떻게 꾸미는가에 따라 분위기가 바뀌고 더 나아가 생활 동선, 삶의 방식에도 변화가 온다. (2023.06.22)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새로운 취미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예스24가 한 달에 한 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언스플래쉬 

'공간'이란 손에 잡히지는 않지만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준다. 공간을 어떻게 꾸미는가에 따라 분위기가 바뀌고 더 나아가 생활 동선, 삶의 방식에도 변화가 온다. 특정 공간에 살아가며 그 공간에 걸맞은 사람으로 변하기도 한다. 이처럼 인테리어란 공간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어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이번 취미 발견 프로젝트에서는 삭막했던 집을 저비용으로 탈바꿈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소품은 7월의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감'을, 도서는 내 손으로 작업하는 '셀프 홈스타일링'을 키워드 삼았다.


STEP1. 공간에 청량감을

답답한 공간에 숨통을 트여줄 인테리어 용품 네 점. 보고 있기만 해도 여름날의 정취가 느껴지고, 실용적이기까지 한 포인트 아이템이다.


보태니컬 패턴 패브릭 포스터

린넨 코튼에 표현된 몬스테라 패턴이 내추럴하면서도 고급스럽다. 창문에 걸어 두면 풀빛 사이로 비치는 햇살이 더 예쁘게 보이지 않을까?



빛과 바람과 종(鐘)의 예술


햇빛은 그림자와 무지개로, 바람은 소리로 표현해주는 크리스탈 풍경(風磬). 바라보기만 해도 지친 마음이 편안해지는 아이템이다.



별이 쏟아지는 띠벽지


시트지만 붙였는데 밤하늘이 보이는 창문을 얻은 것 같다. 수채화 디자인과 푸른색의 만남은 여름밤 한가운데에 있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씨쉘 플레이트


유리 소재에 골드라인으로 마무리한 플레이트. 테이블에 놓는 순간 해변의 추억이 떠오른다. 접시는 물론이고, 장식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STEP2. 금손되는 인테리어 공부

손재주가 없어도 셀프 홈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인테리어 선배의 코치대로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센스 있는 공간 디자이너가 되어 있을 것이다.


『셀프 홈 인테리어 가이드』

선은경 저 | 시대인



거실, 주방, 안방, 아이 방, 현관, 베란다까지. 한 주부가 6년간 집안 곳곳을 리폼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

리스컴 편집부 저 | 리스컴



인플루언서 19인의 집을 둘러보며 인테리어를 배울 기회! 집주인들의 SNS 주소를 수록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

최고요 저 | 휴머니스트



큰 공사 없이 공간을 예뻐지게 하는 노하우를 담았다. 금손이 아니어도 내가 사는 곳을 가장 좋아하는 장소로 만들 수 있다.



『종이 인테리어 소품』

김은주, 방경희, 이정은 공저 | 한스미디어


 

조명, 벽장식, 화분, 타일... 종이로 못 만드는 소품이 없다. 한 차원 높은 종이접기로 집도 꾸미고 취미 생활도 해보는 건 어떨까?



셀프 홈 인테리어 가이드
셀프 홈 인테리어 가이드
선은경 저
시대인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
셀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57
리스컴 편집부 저
리스컴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
좋아하는 곳에 살고 있나요?
최고요 저
휴머니스트
종이 인테리어 소품
종이 인테리어 소품
김은주,방경희,이정은 공저
한스미디어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양경진

황금 보기를 돌 같이, 돌 보기를 황금 같이! 사물의 본질을 탐구하고 새로운 의미를 불어넣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