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꿀벌의 예언』, 『듣기의 말들』 외

6월 4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3.06.28)


매주 수요일, 예스24 미디어콘텐츠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꿀벌의 예언』

베르나르 베르베르 저 / 전미연 역 | 열린책들

꿀벌 멸종 위기,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2047년 꿀벌이 사라졌다. 2053년 인류는 제3차 세계 대전을 벌인다. 식량이 부족하고 인구가 증가한 상태에서 사람들은 핵전쟁을 시작했다. 주인공은 1천 년 전 예언서에 숨겨진 꿀벌의 비밀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 개미, 고양이, 나비에 이어 이번에는 꿀벌이다. 꿀벌이 사라진 미래에서도, 우리의 '현재'는 미래를 바꿀 힘을 가지고 있다는 주제로 찾아온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정의정)




『듣기의 말들』    

박총 저 | 유유

말하기의 반대는 기다림이다 

살아가며 당연시 여겼던 일들이 사실은 더욱 어려운 것임을 깨닫는 요즘, 누군가의 말을 경청하는 게 쉽지 않음을 느낀다. 때마침 유유 출판사에서 나온 박총 작가의 『듣기의 말들』을 만났다. "슬픔을 말하라는 입, 슬픔을 듣겠다는 귀, 슬픔을 안아 주겠다는 손이 그리운 시대다."에 밑줄을 그었다. 맞다. 요즘은 누군가의 이야기를 자발적으로 들어주려는 이들이 줄어들었으며, 진심을 담은 경청이 어색해진 시대다. 상대의 이야기를 경청할 줄 모르는 자들은 나의 이야기도 그럴 수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말하기의 반대는 듣기가 아니다. 말하기의 반대는 기다림이다." 본인의 말을 내뱉기만을 기다리며 대화의 틈을 내어주지 않는 것은 건강한 듣기가 아니다. 모두들 그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어떠한 주제가 나왔을 때 내 이야기를 하기 위해 시동을 거느라 직전의 이야기들을 잊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나 또한 그런 대화가 끝난 뒤에는 떠다니는 문장들을 날려보내곤 한다. 그런 경험을 한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듣기와 말하기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도 좋겠다. (이혜린)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    

이인규 저 | 마티

'둔촌주공아파트'라는 거대한 세계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건축'이 만병통치약처럼 언급되는 시대다. 도시 곳곳에서 아파트를 짓고 부수고 몸집을 불려나가는 이 시점에, 우리의 주거 환경은 어디로 가고 있을까? 이인규 저자의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는 둔촌주공아파트를 실마리 삼아 이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책이다. 1980년 건설 당시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 사업'이라는 말로 주목받았다가 잊힌 공간이 되었던 둔촌주공아파트는 작년 재건축 사업을 둘러싼 갈등으로 뉴스에 오르내리면서 다시 주목받게 됐다. 그 공간에서 나고 자란 이인규 저자는 둔촌주공아파트가 사라질 위기에 처한 시기부터 이를 기록하는 '안녕, 둔촌주공아파트'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오랜 연구 끝에 둔촌주공아파트의 건설, 거주, 재건축 과정을 돌아보는 결과물을 냈다. 정재은 감독의 다큐멘터리 <고양이들의 아파트>를 통해, 개발논리로 설명할 수 없는 단지 내의 일상과 기억들을 만난 사람이라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책. (김윤주)



꿀벌의 예언 1
꿀벌의 예언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저 | 전미연 역
열린책들
듣기의 말들
듣기의 말들
박총 저
유유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
둔촌주공아파트, 대단지의 생애
이인규 저
마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