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외

3월 1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1.03.03)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정성훈 저 | 한월북스

미래는 불확실하지만 오늘 할 수 있는 일

평생 직장은 없어졌고, 아무리 오래 일해도 40대 이후에는 향후 50년이 불확실하다. 구체적인 해법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으나, 중요한 건 회사를 다니는 순간에도 그 이후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 퇴직연금, 퇴근 후 자기계발에 집중하는 노하우, 자산을 만드는 법, 실행하는 계획 등 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노하우와 직장인이 알아야 할 정보를 모았다. 퇴사 후 무슨 일을 할지 결정하는 것도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 차근차근 책을 읽으면서 아이디어를 하나씩 얻어가다 보면 미래를 향한 불안을 잠재울 수 있을 것이다. (정의정)




『무의미한 날들을 위한 철학』

프랑크 마르텔라 저/황성원 역 | 어크로스

무의미한 인생에 의미찾기 책 한 스푼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평범한 현대인들의 일상에서 뭔가 거창한 ‘의미’를 발견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무의미’가 훨씬 더 와닿는다면 거짓말일까. 『무의미한 날들을 위한 철학』은 ‘인생의 의미’ 자체를 이리저리 뜯어보는 책이다. ‘인생의 의미’라는 개념이 언제, 어떻게 생겨났는지부터 왜 다들 이 의미라는 걸 찾으려고 안달이 났는지까지 정신없이 읽다 보면, 어느새 무의미한 인생 속에서 의미를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해준다. ‘‘인생의 의미’와 ‘인생 안에서의 의미’의 차이를 이해하라.’ 이 무슨 말장난 같은 해결책인가 싶겠지만, 이걸 알기 전과 후는 절대 같을 수 없다는 걸 이제는 안다. 천천히 되새겨보되 궁금하면, 한번 읽어보시라. (김예은)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

김진영 저 | 민리

느리게, 조금씩 덜어 내는 연습!

첫 책 『오늘부터 걷기』를 통해 독자들과 만남을 가진 이비인후과 의사 저자의 신간이다. 코로나 19 기간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첫재 딸과 책 쓰기 프로젝트를 하며 이번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책 속에는 10가지의 줄이기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음식, 약, 환경오염, 지출, 사교육, 부동산 투자, 불안감, 스트레스, 나쁜습관, 행복에 대한 기대치’까지.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현재를 감사하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느리게, 조금씩 덜어내는 연습을 제안하는 저자의 글이 바쁜 마음을 진정시킨다. 당장 눈앞의 이익만을 좇느라 자신의 몸과 마음, 그리고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돌보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비움의 지혜를 찾게끔 해준다. (장진수)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N잡러 시대의 슬기로운 직장 생활
정성훈 저
한월북스
무의미한 날들을 위한 철학
무의미한 날들을 위한 철학
프랑크 마르텔라 저 | 황성원 역
어크로스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
오늘부터 줄이기로 했다
김진영 저
민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