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발레리나 강수진 만난 최효종, 발 사진은 누가 찍으셨나요?

채널예스 인터뷰 칼럼 ‘최효종의 추파’ ② 발레리나 강수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최효종의 추파’ 두 번째 인터뷰에서는 발레리나 강수진 씨를 만났습니다. 웬만한 무대에서는 긴장하지 않는 최효종 씨지만 강수진 씨 앞에서는 살짝 긴장한 모습이었는데요. 너무나 소탈한 강수진 씨의 모습에 많은 자극을 받은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최효종 씨는 과연 강수진 씨에게 어떤 추파를 던졌을까요?


“개그맨이 진행하는 인터뷰는 처음이시죠?” 최효종 씨의 첫 인사에 강수진 씨는 “기자와 인터뷰할 때보다 훨씬 편하고 친근하다”며 화답했습니다. 최근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를 출간하고 독자들을 만나고 있는 강수진 씨는 언제나 최초, 최고의 타이틀과 함께하지만, 어떠한 수식어도 발레리나 강수진에게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는데요. 세계 5대 발레단인 슈투트가르트발레단의 최연소 단원으로 입단해 현재 전 세계에서 현역으로 활동하는 최고령 발레리나가 된 강수진 씨는 ‘태어나서 가장 잘한 선택’은 무엇이냐는 물음에 “발레를 만나고 발레리나가 된 것”이라며 천생 발레리나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최효종 씨는 평소 궁금했던 질문들을 속사포처럼 쏟아냈는데요. 너무나 유명한 강수진의 발 사진은 그녀의 남편 툰치 소크멘 씨가 촬영한 사진이라고 합니다. 가끔 다른 사람의 발 사진이 잘못 소개되기도 해서 당황스럽지만, 누군가에게 자극이 되고 도전이 된다면 괘념치 않는다고 하네요. 강수진 씨는 인터뷰를 하는 동안 남편에 대한 애정을 거침없이(?) 표현하기도 했답니다. 세계적인 발레리나의 취미는 무엇일까요? 최효종 씨의 재치 있는 질문들이 이어졌는데요. 어릴 적부터 독서광으로 불렸던 강수진 씨는 도서관에 가서 책을 읽는 게 취미라고 합니다. 최효종 씨가 “올해 가장 인상 깊게 읽은 책은 무엇이냐”고 물었는데, 과연 강수진 씨는 어떤 책을 꼽았을까요? 무대에 대한 열정만큼은 꼭 닮은 두 사람의 주파수는 오는 5월 24일, <채널예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강수진> 저12,600원(10% + 5%)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열정까지 통제하는 강수진의 열정수업 ! 강수진의 삶을 살펴보면, 동양인 최초 스위스 로잔 발레 콩코르 우승, 동양인 최고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 입단 등 삶 안에 최초가 가득하다. 하지만 온갖 최초를 거머쥔 그녀가 최고로 많이들은 말은 '넌 안 돼', '네가 할 수 있을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