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정재 “김혜수가 질투한 영화 <관상> 속 캐릭터, 궁금해요?”

영화 <관상>에서 왕이 되려는 야망가 ‘수양대군’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이정재가 영화 <관상>에서 조카 단종을 없애고 권력 찬탈로 새 왕이 되고자 하는 ‘수양대군’ 역을 맡았다. 전작 <신세계>에서 경찰로 분했던 이정재는 <관상>에서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수양대군’을 연기했다.





<관상>에서 수양대군은 야망가이고 욕심도 많은 인물이라, 연기를 하면서도 새로웠고 정말 재밌었어요. 지금까지 많은 드라마, 영화에서 ‘수양대군’이 등장했지만 <관상>에서는 확연히 다른 인물로 다뤄졌습니다. 외형적인 모습은 다소 거칠게 표현됐지만 왕족으로서의 기품과 품격도 잃고 싶지 않아서, 두 가지 모두를 표현하기 위해 감독님과 현장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도둑들>이 개봉하고 무대인사를 다닐 때, 시나리오를 받았는데 김혜수 씨가 제 역할을 무척이나 탐냈어요(웃음). 남장을 해서라도 욕심 나는 캐릭터였다고 합니다.”

8월 12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관상>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관상>은 전작 <연애의 목적> <우아한 세계> 등을 통해 색다른 감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한재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로 2010년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 대상을 수상한 김동혁 작가가 치밀하고 탄탄한 스토리를 만들어냈다. 얼굴을 통해 앞날을 내다보는 천재 관상가 ‘내경’(송강호)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정재는 조카 단종을 없애고 권력 찬탈로 새 왕이 되고자 하는 ‘수양대군’ 역을 맡았다. 한재림 감독은 “이정재라는 배우를 원래부터 좋아했는데 <하녀>에서 연기한 모습이 굉장히 강렬하게 기억에 남았다. 사극에서 표현된다면 더욱 새로울 것 같았다”며 ‘수양대군’ 역에 이정재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이정재는 “지금까지 수양대군을 연기한 배우들 중에 내가 가장 어리지만, 실존 인물과는 가장 나이가 비슷하다”“근래 2,3년 동안 TV에서 다뤄진 수양대군과는 다른 모습을 표현하려고 했다”며 촬영 소감을 전했다.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한 천재 관상가의 이야기를 다룬 <관상>은 송강호, 김혜수, 이정재,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등이 캐스팅되어 촬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 톱배우뿐만 아니라 고낙선 촬영감독, 이하준 미술감독, 이병우 음악감독 등 한국영화 최고의 스태프들이 모여 웰메이드 사극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9월 11일 대개봉.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