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름다운 사람들 나눔의 이야기

추운 겨울, 가슴 뭉클한 따뜻한 이야기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동화작가 김유가 추천하는 ‘나누면 행복해지는’ 따뜻한 어린이 도서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채인선 글/이억배 그림 | 재미마주

가슴까지 든든해지는 천하제일만두

 

겨울 숲에는 먹을거리가 없어 동물들은 배가 고프다. 그런 동물들을 위해 손 큰 할머니는 매해 설날을 앞두고 만두 잔치를 벌인다. 숲 속 동물들이 배부르게 먹고도 남는, 한 소쿠리씩 싸 주고도 남는, 일 년 내내 냉장고에 꽉꽉 채워 둘 만큼 많은 만두를 만든다. 동물들이 다 함께 모여 만두를 빚고 또 빚어도 만두소와 만두피가 남자, 할머니는 남은 만누소를 다 모아 세상에서 가장 큰 만두를 만들기로 한다. 가마솥에서 꺼낸 만두를 다 함께 먹는 마지막 장면은 마음까지 따뜻하게 한다. 성탄절이나 설날을 앞두고 외로운 이웃들은 더 춥고 배가 고프다. 손 큰 할머니처럼 만두 하나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마법을 부려 보자.는 마지막 장면은 마음까지 따뜻하게 한다. 성탄절이나 설날을 앞두고 외로운 이웃들은 더 춥고 배가 고프다. 손 큰 할머니처럼 만두 하나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마법을 부려 보자.

 

 

 

 

단추 수프

오브리 데이비스 저 | 국민서관

기적을 만든 마법의 단추

 

 단추 하나로 가난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바꾸는 이야기. 추운 겨울 밤, 아무도 문을 열어 주지 않자 거지가 단추로 수프를 만든다고 한다. 그러자 사람들이 호기심에 모여들고, 곧이어 사람들이 수프 재료를 하나씩 가지고 나오는 기적이 일어난다.

 

 

 

 

 

 

 

 

 

 

행복한 통나무집 이야기

허정원 글/박다민 그림 | 꿈터

외톨이 통나무의 깨달음

 

나누면 행복해진다는 것을 알려 주는 그림책. 통나무집은 잘생긴 제 모습이 더러워지고 망가질까 봐 함께 놀고 싶다는 아이들에게 “안 돼!”라고 소리친다. 결국 통나무집은 외톨이가 된다. 그러다 봄비 내리는 날 통나무집은 처 음으로 행복을 느끼게 되는데….

 

 

 

 

 

 

 

 

 

 

 

달리는 나눔 가게

미하엘 로어 글,그림/임미숙 역 | 북비

버려진 물건들에 새 생명을

 

요셉네 가족은 버려진 물건들을 주워 정성껏 닦고, 깁고, 손질해 새것처럼 만든다. 그리고 자전거 집을 타고 나눔 가게를 펼친다. 손질한 물건들을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 주기 위해서다. 의심 많던 동네 사람들은 요셉네 가족 덕분에 나눔의 참뜻을 깨우친다.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김유경 글,그림 | 노란돼지

함께 나눠야 더 맛있다

 

아무리 맛있는 딸기도 혼자 먹으면 맛이 없다. 그 까닭이 궁금하면 딸기 아저씨가 딸기처럼 얼굴이 빨개진 사연을 들어 보자. 딸기를 좋아해 딸기만 먹기로 한 아저씨는 마을의 딸기를 몽땅 사들인다. 아저씨는 그 많은 딸기를 어떻게 사람들과 나누게 될까?

 

 

 

 

 

 

 

 

 

 

 

 

[추천 기사]

- 100세 시대, 치매도 이길 수 있다
- 유영봉 연출가 “당신이 원하는 평화를 묻고 싶었다”
- 우리 글자 한글, 그것에 관한 이야기들
- 어린이를 위한 ‘오싹한 이야기’
- 11년 만에 나온 전경린의 소설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유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