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방 주인의 추천] 이후북스 황부농 대표 - 『경찰관속으로』

책방지기가 팔고 싶은 책 (1)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현직 경찰관이 쓴 『경찰관속으로』 는 경찰관이 겪는 다양한 사건이 담겨있는데 그 속내까지 알 수 있기에 ‘경찰관 속으로’지만, 사건과 사고 한 가운데서 아픔과 고통으로 시름하기에 ‘경찰 관 속으로’입니다. (2019. 06. 10)

1-1.jpg

 

 

『경찰관속으로』를 처음 읽었을 때가 생각납니다. 책방에서는 모임이 진행 중이었고 전 잠시 자리를 빠져나와 혼자 다른 장소에서 이 책을 읽었지요. 각각의 챕터가 밀도 높은 얘기들이어서 천천히 아껴 읽고도 싶었지만 빨리 읽고 소개하고 싶은 마음에 그 자리에서 다 읽었습니다. 심지어 눈물이 그렁그렁한 채로요. 그리고 모임이 끝난 책방으로 달려가 이 책을 읽으라고 간절함이 담긴 목소리로 말했지요.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우선은 동업자가 그날 밤에 읽고서는 진짜 좋은 책이라는 말을 연신 되풀이했습니다. 저희는 한밤중에 작가님께 메일을 써서 이런 얘기를 들려주어서 고맙다고 했습니다.

 

현직 경찰관이 쓴 『경찰관속으로』 는 경찰관이 겪는 다양한 사건이 담겨있는데 그 속내까지 알 수 있기에 ‘경찰관 속으로’지만, 사건과 사고 한 가운데서 아픔과 고통으로 시름하기에 ‘경찰 관 속으로’입니다. 경찰을 미디어에서 많이 보기는 하지만 가공된 이미지와 왜곡된 시선 때문에 선입견을 가지게 되는데 이 책은 경찰을 신분이 아닌 존재로 받아들이게 해줍니다. 사회의 상처들을 바라보고 그 상처에서 상처받는 존재, 그리고 사건이 해결된 이후에도 지우지 않고 남은 이들을 걱정하는 개인의 목소리가 담겨있습니다. 그야말로 좋다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좋은 단언컨대 올해의 책입니다. 

 

 

2-1.jpg

 

3-1.jpg

 

 

 

이후북스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강로11길 18 103호
영업 시간 : 화~토 오후 1시~오후 8시 / 일, 월 오후 2시~ 오후 6시
전화번호 010-4448-7991
이메일 : now.after.who@gmail.com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