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밑줄 그은 책] 사소한 일에 목숨 걸지 마세요

『긴 호흡』 『우리는 서로를 구할 수 있을까』 『100년 뒤 우리는 이 세상에 없어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매주 금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3인이 ‘밑줄 그은 책’을 추천합니다. (2020.08.07)


어떤 책은 밑줄 그은 한 줄의 문장으로 기억됩니다.
매주 금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3인이 ‘밑줄 그은 책’을 추천합니다.




『긴 호흡』 

메리 올리버 저/민승남 역 | 마음산책

어떤 것도 위로가 되지 않는 날이 있다. 마치 나 혼자 어두운 터널 속에 갇혀 있는 것처럼. 그럴 때, 펼치는 건 시인 메리 올리버의 산문집 『긴 호흡』이다. 서문에 있는 이 아름다운 문장은 어둠 속에서도 빛을 상상하게 한다. 시인은 삶에는 절망과 기쁨이 공존한다고 담담히 인정한다. 그리고 덧붙인다. 그럼에도 당신은 낙담보다 기쁨을 더 자주 마주치게 될 것이고, 어둠의 커브를 돌면 확실히 환한 희망이 떠오를 거라고. 밤을 홀로 견딜 때, “굿 나이트”라고 속삭여주는 시인의 말. 까닭 없이 우울할 때, 펼쳐볼 수 있도록 밑줄을 그어 두었다. (김윤주)

 



『우리는 서로를 구할 수 있을까』 

정지민 저 | 낮은산

낮은산 출판사 페미니즘 프레임 시리즈의 세 번째 책. 페미니즘과 결혼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결혼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만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사랑과 연애에 대한 글을 써온 정지민 저자는 페미니즘을 접하고 한동안 글을 쓰기 어려웠던 자신의 경험을 이 책에 진솔하게 담아냈다. 이 사회에서 여성으로 살아온 모두가 한 번쯤은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는 이야기. 연일 착잡한 뉴스를 보면서 마음이 시끄러울 때, 주위를 둘러보다 목소리를 내고 있는 건 나뿐인 것 같아 움츠러들 때, 아무리 말해도 바뀌는 건 없는 것 같을 때 이 문장을 꺼내 본다. (이지원)


 


『100년 뒤 우리는 이 세상에 없어요』 

리처드 칼슨 저/우미정 역 | 마인드 빌딩

아이가 어른들에게 인사를 하지 않아서 고민이라는 부모의 이야기를 들었다. 얼마나 신경이 쓰이고 마음이 불편하고 힘들까. 하지만, 나는 답했다. “그 고민 1년 후엔 없어지긴 할 거예요. 아이가 성장할 테니까요.” 내 아이가 신생아 시절, 나는 모든 게 두려웠다. 울고 있으면 왜 우는지? 당최 알 수가 없어서 공포였다. 지금도 고민이 아주 없진 않으나, “1년 후 이 고민을 갖고 있을까?” 생각해보면, 안 할 거라는 믿음이 생겨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다. 평소라면 읽지 않을 책인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먼저 읽었다. 읽어 보니 정답인 것 같다. 사소한 일도 당연히 고민하고 챙겨야 한다. 하지만 목숨을 걸 필요는 없다. 100개의 목차만 읽어도 느끼는 바가 크다. 이를테면 “스포트라이트는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세요(42쪽)”, “인생은 어차피 공평하지 않다고 받아들여요(65쪽)” 차분한 인생을 살고 싶은 독자에게 매우 추천한다. (엄지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법정 스님의 죽비 같은 말씀 모음집

입적 후 14년 만에 공개되는 법정 스님의 강연록. 스님이 그간 전국을 돌며 전한 말씀들을 묶어내었다. 책에 담아낸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가르침의 목소리는 고된 삶 속에서도 성찰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전한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길로 인도하는 등불과도 같은 책.

3년 만에 찾아온 김호연 문학의 결정판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소설가의 신작. 2003년 대전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에서 중학생 시절을 보냈던 아이들. 15년이 흐른 뒤, 어른이 되어 각자의 사정으로 비디오 가게를 찾는다. 이룰 수 없는 꿈을 향해 모험을 행했던 돈키호테 아저씨를 찾으면서, 우정과 꿈을 되찾게 되는 힐링 소설.

투자의 본질에 집중하세요!

독립 리서치 회사 <광수네,복덕방> 이광수 대표의 신간. 어떻게 내 집을 잘 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담은 책이다. 무엇이든 쉽게 성취하려는 시대. 투자의 본질에 집중한 현명한 투자법을 알려준다. 끊임없이 질문하며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행동하도록 이끄는 투자 이야기.

건강히 살다 편하게 맞는 죽음

인류의 꿈은 무병장수다. 현대 의학이 발전하며 그 꿈이 실현될지도 모른다. 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 세계적인 장수 의학 권위자 피터 아티아가 쓴 이 책을 집집마다 소장하자. 암과 당뇨, 혈관질환에 맞설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 초고령사회 대한민국에 필요한 책.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