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독립 북클러버] 서들북클럽 - 『바닷가 작업실에서는 전혀 다른 시간이 흐른다』

<월간 채널예스> 2020년 8월호 예스24 독서 모임 독립 북클러버가 추천하는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서들북클럽’은 새로운 분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독서 모임을 운영한다. 매달 돌아가면서 함께 읽을 책을 선정하는데, 읽고 싶지 않은 책이어도 열린 태도로 토론한다. (2020.08.07)

오프라인 독서 모임 서비스 ‘예스24 북클러버’는 신청을 통해 전국 독서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독립 북클러버’로 선정된 모임은 예스24 북클럽 60일 무료 이용권과 북클럽머니 9,000원을 제공받고, 모임 후 예스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YES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독립 북클러버는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한다.



이달의 우수 독립 북클러버 ‘서들북클럽’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신도시에 위치한 단독 주택지 ‘서들마을’. 5년 전부터 하나둘 이곳에 터를 잡은 다섯 명의 주부는 한 달에 한 번 함께 책을 읽는다. 부담 없는 독서 모임은 ‘서들북클럽’의 최대 장점. 한동네에 사는 이웃들이 모이다 보니 일정을 편하게 조율하고, 집마다 돌아가면서 장소를 제공한다. 편안하게 모일 수 있는 대신 사적인 이야기보다 책에 집중하려고 노력한 덕분에 작년 6월부터 벌써 1년 넘게 책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자신이 살 집을 직접 지은 비슷한 또래의 주부들이 모인 터라 멤버들은 공통점이 많다. 하지만 ‘서들북클럽’은 새로운 분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독서 모임을 운영한다. 매달 돌아가면서 함께 읽을 책을 선정하는데, 읽고 싶지 않은 책이어도 열린 태도로 토론한다. 

북클러버 활동은 새로운 책을 접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 읽고 싶었지만 우선순위에 밀려 카트에 쌓여만 있던 책들을 ‘예스24 북클럽’으로 마음껏 담아서 읽었다. 제약 없이 고를 수 있으니 관심 없던 분야의 책도, 우연히 제목에 끌린 책도 자유롭게 읽어보는 건 덤. 평소 종이책을 선호하던 멤버들도 전자책을 경험하는 새로운 통로가 됐다. 


‘서들북클럽’이 추천하는 책



“미역 창고를 작업실로 개조하는 과정이 담겨있어 직접 집을 지은 경험이 있는 멤버들 모두 공감하면서 읽었던 책입니다. 이 책을 계기로 작가의 다른 책에 관심이 생겨 서로 빌려주기도 했습니다.”



바닷가 작업실에서는 전혀 다른 시간이 흐른다
바닷가 작업실에서는 전혀 다른 시간이 흐른다
김정운 저
21세기북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지원

예스24 독서 모임 북클러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닷가 작업실에서는 전혀 다른 시간이 흐른다

<김정운> 저19,800원(10% + 5%)

불안 없이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최소한의 공간, 슈필라움! -문화심리학자 김정운이 몸으로 제안하는 슈필라움의 심리학 그리고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꿈꾸게 해주는 24개의 키워드와 통찰 2012년,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교수는 돌연 자신이 ‘지난 50년’ 동안 떠밀려 살아왔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