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란만장 100년의 드라마 〈굿모닝 가곡 앙코르〉

뜨거운 성원에, 앙코르 공연 전격 결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곡의 부활, 가곡 29곡에 담긴 한국 100년사 (2021.11.23)


지난 10월 초연 때 쏟아진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12월 1일(수) 오후 7시 30분, 2일(목) 오후 3시와 7시 30분, 콘서트홀에서 앙코르 무대를 갖기로 전격 결정하였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드라마 콘서트 ‘굿모닝 가곡’은 감칠맛 나는 변사(김명곤)의 안내로 근대사와 궤를 같이하는 한국가곡의 탄생과 발전을 다양한 영상과 함께 담은 작품이다. 가곡에 관심이 많던 50·60·70세대뿐만 아니라 가곡을 전혀 접하지 못한 젊은층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가곡 역사를 알게 되고 애국심을 고취시켰다는 뜨거운 반응이 앙코르 공연으로 이어졌다. 이번 공연에서는 특별히 지난 10월 초 코로나19 이후 한국 음악 단체로는 처음으로 유럽 5개국 순회공연을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온 남성중창단 이마에스트리가 힘찬 사운드를 선보이며, 지휘자 양재무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합창단 그리고 성악가들을 이끌며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 무대에서는 한국가곡의 문을 연 명곡 ‘봉선화’부터 가곡의 봄이 다시 오길 바라며 부르는 ‘강 건너 봄이 오듯’까지 엄선한 29개의 명곡 중 ‘그리워’, ‘향수’ 등의 새로운 곡을 추가하며 다양한 한국 가곡이 무대에서 펼쳐진다. 소프라노 박미자, 바리톤 고성현 등의 기존 출연진에 소프라노 유성녀와 테너 김재형이 합류, 최고의 성악가들이 출연하여 한국 가곡의 정수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앙코르에도 지난 공연에 이어 변사를 맡아 화제를 모은 이 시대의 광대, 김명곤 배우가 지난 100년간 가곡과 함께한 대한민국 근대사를 해학 넘치는 이야기로 풀어내며, 초연에서보다 더 뭉클한 감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인택 사장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단어와 글, 그리고 음악과 함께 잠들어있는 한국 가곡을 깨우는 시간이 될 것이며, 전 국민에게 사랑받고 위로와 희망의 노래가 바란다”며, 현재의 위기 속에서도 많은 위로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굿모닝 가곡 공연으로 가곡 활성화 불씨를 당겨, 전국적으로 가곡 열풍으로 이어나가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내비쳤다. 



음악회 <굿모닝 가곡 앙코르> 공연개요

음악회명

파란만장 100년의 드라마 〈굿모닝 가곡 앙코르〉

일시

2021.12.1. (수) 오후 7시 30분

2021.12.2. (목) 오후 3시, 7시 30분 (총 3회)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최

예술의전당

두남재

티켓가격

R석 5만원   S석 3만원

할인율

예술의전당 후원회원 25% (20매) / 골드회원 20% (5매) /

블루회원·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10% (5매) / 그린회원 10% (2매) /

싹틔우미·노블 본인 40%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 20% /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본인 및 동반 1인 20% /

다둥이 카드 소지자 본인 20% / 음악대학생 본인 50% /

65세이상 본인 50% / 비수도권 거주자 본인 50% 외

출연

연출·변사 김명곤

소프라노 박미자, 유성녀

테너 김재형, 오상택, 이규형, 임홍재

바리톤 고성현, 박정민, 안대현

지휘 양재무

연주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합창 이마에스트리

문의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 프로그램과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