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2월 둘째 주 싱글 - 카더가든, 미란이

이주의 싱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순환하는 자연의 섭리를 거슬러 동일한 계절만이 반복되듯 기시감을 드리우는 익숙한 멜로디가 감지되지만 감정을 보듬는 애절한 보컬의 불씨는 추위를 피할 안식처를 마련한다. (2021.12.09)


카더가든(Car, the garden) <숨을 곳 없어요>

카더가든이 겨울을 끌어안았다. 지난 9월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포크 풍 OST '로맨틱 선데이'로 가을의 정취를 그려낸 그는 바삐 달력을 넘겼다. 록 사운드를 입힌 발라드 곡조에 명징한 키보드 선율이 감도는 신곡엔 오늘날의 급격한 일교차를 대변하듯 한기와 온기가 혼재한다. 어긋난 관계에 대한 자조적인 노랫말은 쓸쓸함을 퍼뜨리고, 곡 전반을 관통하는 로 파이 감성은 위로의 목소리와 결합해 따스함을 더한다. 순환하는 자연의 섭리를 거슬러 동일한 계절만이 반복되듯 기시감을 드리우는 익숙한 멜로디가 감지되지만 감정을 보듬는 애절한 보컬의 불씨는 추위를 피할 안식처를 마련한다.




미란이 ‘Lambo !’ (Feat. Uneducated Kid)

2020년 '명탐정'으로 등장해 같은 해 <쇼미더머니 9> 경연에서 머쉬베놈과 'VVS'를 부르며 화려한 조명을 받았던 미란이가 황소처럼 거친 람보르기니('Lambo!')를 뽑았다. 1년 반이 넘는 시간 동안 데뷔와 성장, 그리고 대중적 인지도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그의 음악 인생을 대변하듯 모든 가사가 자신감과 플렉스(Flex)로 넘쳐흐른다. 음악적으로는 활동 초기 불안했던 하이톤 랩에서 벗어나 힘을 빼고 안정적인 목소리로 발전해가는 과정이 안정세에 접어들었음을 증명하며, 높낮이가 다양한 보컬 추임새 또한 그의 단단해진 랩을 돋보이게 만든다. 미란이의 음악적 역량이 슈퍼카만큼 멋진 속도로 나아간다.



미란이 (Mirani) - UPTOWN GIRL
미란이 (Mirani) - UPTOWN GIRL
미란이
Warner Music@AREA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미란이 (Mirani) - UPTOWN GIRL

<미란이>14,900원(19% + 1%)

‘쇼미더머니 9’이 끝난 후 딱 1년이 되었을 때 첫 미니 앨범을 내는 미란이. 밑바닥에서 올라와 새로운 화려한 세상에 맞닥뜨린 미란이는 이번 앨범에 새로운 세상 속에서 겪은 혼란과 이제껏 느껴본 적 없는 감정들을 담아냈다. ‘UPTOWN GIRL’은 부유한 동네에서 자라 티 없는 아이 같이, 마치 힘들었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