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후마니타스 : 사회가 있는 인문학

사회가 있는 인문학, 인간이 있는 사회과학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회를 바라보고 인간을 바라보는 인문, 사회과학 출판사. (2018. 09. 21)

후마니타스는 ‘사회가 있는 인문학, 인간이 있는 사회과학’을 추구하는 인문, 사회과학 출판사다. 주요 총서로는 우리 사회의 현장과 현실을 드러낸 르포를 소개하는 ‘우리시대의 논리’, ‘사탐’, ‘셜록’, 사회를 더 깊고 넓게 분석할 수 있게 돕는 ‘정치+철학’, ‘커리큘럼 현대사’, ‘정당론 클래식’, ‘우리시대 학술연구’, 인간과 자연, 인간과 과학이 만나는 주제를 다루는 ‘크로마뇽 시리즈’, 그리고  『시스터 아웃사이더』 를 첫 책으로 한, ‘딕테’ 등이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6.jpg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라는 고유명사를 만들어낸 책. “왜 한국 민주주의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지 못한 채 무기력한가”라는 질문은 지난 현 한국사회에서 여전히 유효하다. 2005년 초판 출간 이후 지금까지 개정판 포함 31쇄를 찍었다. (최장집 저, 후마니타스)

 


『소금꽃나무』

 

작업복에 허옇게 소금꽃(땀자국)이 핀 노동자를 뜻하는 제목. 2011년, 한진중공업에 맞서 부산 영도조선소 85호 크레인에 올라 309일을 싸웠던 노동운동가 김진숙의 아름답고 문제적인 에세이. 독자들의 공감이 연대로 이어진 책이다.(김진숙 저, 후마니타스)

 

 

『EBS 다큐프라임 민주주의』

 

2016년 방영된 동명의 다큐 5부작을 한 권으로 묶은 책. “민주주의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민주주의의 중요한 장면들을 다뤘다. 노엄 촘스키, 존 던, 토마 피케티 등 세계적 학자들의 인터뷰가 흥미로운 책.(유규오 외 저, 후마니타스)

 


『지연된 정의』

 

잇달아 두 건의 재심 사건에서 승소한 파산 변호사 박준영과 백수 기자 박상규의 이야기. 익산 약촌오거리 살인 사건이 영화 <재심>으로 영화화 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우리 시대 법이 약자들을 어떻게 대해 왔는지 적나라하게 보여 주는 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박상규?박준영 저, 후마니타스)

 


『기생충, 우리들의 오래된 동반자』

 

후마니타스의 과학 총서 ‘크로마뇽’ 시리즈의 첫 책. 인간이 출현하고 사회를 이루며 현재에 이르기까지
생존, 진화, 질병, 전쟁, 정복, 개발 등의 최전선에서 인간과 함께해 온 기생충의 이야기 다뤘다. 젊은 기생충학자 정준호의 첫 책. (정준호 저, 후마니타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법정 스님의 죽비 같은 말씀 모음집

입적 후 14년 만에 공개되는 법정 스님의 강연록. 스님이 그간 전국을 돌며 전한 말씀들을 묶어내었다. 책에 담아낸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가르침의 목소리는 고된 삶 속에서도 성찰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전한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길로 인도하는 등불과도 같은 책.

3년 만에 찾아온 김호연 문학의 결정판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소설가의 신작. 2003년 대전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에서 중학생 시절을 보냈던 아이들. 15년이 흐른 뒤, 어른이 되어 각자의 사정으로 비디오 가게를 찾는다. 이룰 수 없는 꿈을 향해 모험을 행했던 돈키호테 아저씨를 찾으면서, 우정과 꿈을 되찾게 되는 힐링 소설.

투자의 본질에 집중하세요!

독립 리서치 회사 <광수네,복덕방> 이광수 대표의 신간. 어떻게 내 집을 잘 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담은 책이다. 무엇이든 쉽게 성취하려는 시대. 투자의 본질에 집중한 현명한 투자법을 알려준다. 끊임없이 질문하며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행동하도록 이끄는 투자 이야기.

건강히 살다 편하게 맞는 죽음

인류의 꿈은 무병장수다. 현대 의학이 발전하며 그 꿈이 실현될지도 모른다. 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 세계적인 장수 의학 권위자 피터 아티아가 쓴 이 책을 집집마다 소장하자. 암과 당뇨, 혈관질환에 맞설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 초고령사회 대한민국에 필요한 책.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