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재석 “우산은 필요 없어요. 비 맞는 게 별건가요”

<제 4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 수상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개그맨 유재석이 <제 4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재석은 레드카펫 행사에서 우산을 씌어주려는 경호원의 배려에 손사래를 치며 소탈한 모습을 보였다.




“소감을 말할 때마다 학창시절이 후회가 됩니다. 책도 많이 읽고 글도 썼다면 이 마음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2006년 즈음에 <백상예술대상>에서 TV예능상을 받았는데 올해 정말 큰 상을 받게 돼서 감사 드립니다. 집에 있을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 지호 그리고 부모님께 감사 드리고, 형제 같은 <무한도전> <런닝맨> <해피투게더> 식구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예능을 만들어가는, 카메라 뒤에서 늘 고생하는 스태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말로만 감사드릴 게 아니라 스태프들의 여건이 나아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절 포함해 예능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목표는 단 하나, 고민도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께 어떻게 웃음을 드릴까, 그것만 일주일을 고민합니다. 시청자 여러분, 고민하거나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들이 배꼽이 빠지도록 웃겨드리겠습니다.”

<제 4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 시상자로 나선 강호동은 후배 유재석을 기분 좋게 호명했고, <무한도전>을 촬영하다 급하게 시상식장으로 온 유재석은 대상 수상에 기뻐하며 진심 어린 소감을 밝혔다. 유재석은 2005년 <KBS 연예대상>을 시작으로 <MBC 연예대상>, <SBS 연예대상> 등을 9차례 수상했으며 <백상예술대상> 수상으로 총 10회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