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동문학계 스테디셀러, 2014년 스크린 달군다

<가부와 메이이야기> <타잔3D> <닐스의 모험> ‘일본의 해리포터’로 불리는 초특급 베스트셀러 원작 <가부와 메이이야기> 1월 23일 개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4년 새해를 맞아, 오랜 세월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세계 독자들에게 사랑 받아온 걸작 문학들을 원작으로 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들이 가족관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을 채비를 하고 있다.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일본 개봉 당시 350만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들여 화제가 되었던 <가부와 메이이야기>와 <타잔3D>, <닐스의 모험> 등이다.

 

01.jpg

 

염소고기를 즐겨먹는 늑대 ‘가부’와, 늑대가 천적인 염소 ‘메이’의 기상천외(?)한 친구되기 프로젝트를 그린 <가부와 메이이야기>는 ‘일본의 해리포터 시리즈’라 불리며 250만 부 판매고를 기록한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이다. 출간되고 각종 대형 아동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일본 초등학교 4학년 교과서에 수록될 만큼 신뢰도가 높은 아동문학계의 걸작. 국내에서는 SBS인기드라마 <주군의 태양>에 등장하여 성인독자들까지 매료시키며 베스트셀러 20위권 안에 진출, 품절현상을 빚기도 했다. 탄탄한 원작을 기반으로 일본에서만 350만 관객을 동원, 전 세계 24개국 관객들을 매혹시킨 <가부와 메이이야기>는 구정 연휴를 한 주 앞선 1월 23일 개봉, 관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예정이다.

 

02.jpg

 

1월 9일 가장 먼저 개봉한 <타잔3D>는 1914년 미국소설가 에드거 라이스의 ‘유인원 타잔’을 원작으로 한다. 이는 100년이란 시간 동안 동화, 영화, 연극 등으로 선보이며 사랑 받아온 걸작소설. 특히 이번 <타잔3D>는 흥미로운 원작과 더불어 유려한 3D 그래픽으로 재탄생, 가족관객들을 살아있는 정글 모험으로 초대한다. 

 

오는 2월에는 1906년에 탄생한 동명 명작소설을 원작으로 한 <닐스의 모험>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출간된 지 무려 107년이나 된 <닐스의 모험>은 할아버지 세대가 아이였을 때부터 지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 빠져들어 읽었던 세계적인 클래식걸작으로, 작가 셀마 라게를뢰프는 이 작품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마법에 걸려 15센티 난쟁이가 된 말썽꾸러기 닐스와 하늘을 나는 거위 모르텐이 함께 하는 판타지 모험은 봄방학을 맞은 어린이관객 뿐 아니라 책을 읽어보았던 성인관객들에게도 꼭 봐야 할 영화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추천 기사]

-하성란 “글쓰기, 가장 사람다운 일이 아닌가 생각한다”
-자우림 “대한민국에 김윤아 같은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다”
-총균쇠, 넬라 판타지아 그리고 안나 카레니나
-라스베가스 CES, 대한민국 컬러 전자책의 표준 ‘크레마 원’ 공개
-여의도에서 사계절을 즐겨 볼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가부와 메이 이야기 세트

<키무라 유이치> 저/<아베 히로시> 그림/<김정화> 역43,200원(10% + 5%)

늑대와 염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만남을 통해, 우정의 본질을 꿰뚫는 가슴 울리는 그림 동화 는 1994년 일본에서 출간된 이래 총 175만 4천부(2005년 2월 집계)가 팔렸고 NHK 방송에 테레비전 판권이 팔려 방영되었을 뿐 아니라,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다. 먹이사슬 관계인 늑대와 염소가 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