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아성 “<우아한 거짓말>, 누군가에게 말을 거는 영화”

<우아한 거짓말>에서 시크한 첫째 딸 ‘만지’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김려령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우아한 거짓말>이 오는 3월 13일, 개봉한다. <우아한 거짓말>은 세상을 떠난 14살 소녀가 숨겨놓은 비밀을 찾아가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배우 고아성은 시크한 첫째 딸 ‘만지’ 역으로 열연했다.





“원작 소설이 있어서 아무래도 캐릭터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됐어요. 김려령 작가님께서 ‘만지’는 눈물이 끝까지 차있는 아이라고 해주셨는데, 그 말을 듣고 ‘만지’는 단단해 보여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캐릭터에요. 그런데 오늘 영화를 보니 저 역시, 제가 제일 연기를 못한 것 같다고 느껴질 정도로 다들 열심히 해주신 것 같아요(웃음).”

지난 2월 25일,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왕십리에서 영화 <우아한 거짓말> 언론 시사회가 열렸다. <우아한 거짓말>은 김려령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아무 말 없이 세상을 떠난 14살 소녀가 숨겨놓은 비밀을 찾아가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2011년 <완득이>로 531만 관객을 동원하며 화제를 모았던 이한 감독이 다시 한 번, 김려령 작가의 작품을 영화화했다.

<우아한 거짓말>로 21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김희애가 엄마 ‘현숙’ 역을, <괴물> <설국열차>로 연기력을 인정 받은 고아성이 첫째 딸 ‘만지’, 속 깊은 막내 ‘천지’ 역은 김향기, 그리고 천지의 절친한 친구이자 천지의 죽음 뒤 숨겨진 이야기의 중심에 선 ‘화연’ 역은 국민여동생 김유정이 열연했다.

시사회에 참석한 고아성은 “그동안 찍어온 영화에서는 주로 아빠와 호흡을 맞췄는데, 엄마를 만난 적은 처음이었다. <우아한 거짓말> 덕분에 예쁜 엄마를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이번 작품을 찍으면서 너무 잘하고 싶은 마음에 여유가 없었다. 촬영하면서 예쁜 동생들을 잘 챙겨주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처음으로 <우아한 거짓말> 완성본을 보니, 다시 중고등학교 때로 돌아가서 천지처럼 보이는 친구들에게 다가가서 말을 걸고 싶다.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이기 때문에 많은 관객들이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아한 거짓말> 연출을 맡은 이한 감독은 “김려령 작가의 작품은 항상 재미와 의미가 공존하는 고유의 매력이 담겨 있다. <우아한 거짓말><완득이>보다 감정적으로 더 깊어서 등장인물들에 보다 이입하며 볼 수 있는 영화다. 아무리 힘든 상황 속에도 즐거움이 있는 것처럼, 누가 보더라도 진짜라고 느낄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희애를 비롯해 고아성, 김향기, 김유정, 성동일, 유아인 등이 열연한 <우아한 거짓말>은 오는 3월 13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관련 기사]

-<우아한 거짓말>, <완득이>의 감동 이어갈까?
-김희애 “<우아한 거짓말>, 원작 소설 먼저 읽었어요”
-김려령 작가, 이한 감독이 다시 만난 영화 <우아한 거짓말>
-“너 아주 귀한 애야, 알고 있니?” - 『우아한 거짓말』 김려령
-새로운 성장소설 『완득이』의 작가 김려령을 만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우아한 거짓말

<김려령> 저12,420원(10% + 5%)

믿고 보는 원작의 힘 영화 「완득이」 제작진과 김려령 작가가 다시 뭉쳤다!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 그리고 유아인 영화 「우아한 거짓말」 3월 개봉 2009년 출간되어 뜨거운 화제를 모은 김려령 장편소설 『우아한 거짓말』이 2014년 3월, 동명의 영화 개봉을 맞아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는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