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송혜교 “<두근두근 내 인생>, 눈물이 날 수밖에”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엄마 ‘미라’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송혜교가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선천성 조로증 아들을 둔 엄마 ‘미라’ 역으로 분했다. 김애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두근두근 내 인생>은 이재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오는 9월 3일, 개봉 예정이다.

포토뉴스-송혜교

 

포토뉴스-송혜교

 

포토뉴스-송혜교

 

포토뉴스-송혜교

 

“<두근두근 내 인생> 시나리오를 처음 읽었을 때, 너무 슬펐어요. 즐거운 장면이었는데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연기하기가 다소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어요. 마음을 잡고 울어야 하는 장면이 아니라, 연기하는 배우들이 다들 웃고 장난치는 장면에서 슬픔이 묻어나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많았어요. 하지만 오히려 그런 부분들이 좋았고, 기억에 남아요. 굳이 모성애 연기를 한다고 엄마들의 모습이나 행동을 관찰하고 따라 하는 게 아니라, 처음 읽었던 시나리오의 느낌 그대로 친구처럼 아름이를 대하는 연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아름이와 매일 마주하며 시간을 보내다 보니, 저절로 엄마의 감정들이 생겼던 것 같아요.”

 

지난 8월 4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압구정에서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김애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두근두근 내 인생>은 17세에 자식을 낳은 어린 부모와 17번째 생일을 앞두고 80세의 신체 나이가 된 세상에서 가장 늙은 아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전작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시각장애인 역을 맡아 섬세하고 감성적인 연기로 대중을 사로잡았던 송혜교는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기존의 이미지를 벗고 성숙한 모성애 연기를 펼쳤다. <두근두근 내 인생> 연출을 맡은 이재용 감독은 “송혜교가 현실감 있고 억척스러운 연기가 가능한 배우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오랫동안 지켜봐 온 배우였고, 당찬 엄마 ‘미라’와 같은 역할이라면 그런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고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제작보고회에서 송혜교는 “그동안 조금 무거운 캐릭터를 많이 해왔는데, 마침 밝은 역할을 맡아보고 싶었을 때 <두근두근 내 인생> 시나리오를 받았다. 처음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미라’ 캐릭터의 밝음이 좋았다. 비록 슬픈 상황이지만 어두운 캐릭터가 아니라서 이 작품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미라’의 남편 ‘대수’ 역은 배우 강동원이 열연했다.

 

지난 2011년 소설로 출간되어 화제를 모았던 『두근두근 내 인생』. 이번에는 송혜교, 강동원의 감동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원작 소설을 집필한 김애란 작가는 “열 일곱에 갑자기 부모가 된 미라와 대수에게도 ‘처음’인 게 많았는데, 이들의 ‘처음’과 배우의 ‘처음’이 보기 좋게 만나지 않을까 싶었다. 강동원 씨의 천진한 듯 비감한 분위기와 송혜교 씨의 청순한 듯 씩씩한 모습이 각 배역에 잘 녹아 들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세상에서 가장 늙은 아들과 가장 어린 부모의 특별한 이야기 <두근두근 내 인생>은 오는 9월 3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추천 기사]

- 송혜교, 완벽한 연기파 배우로 거듭난 그녀에게 필요한 것
- 우리가 강요하는 용서의 피해자가 된 여인, 송혜교
- 강동원 “아들 바보 ‘대수’, 저랑 닮았어요”
- 강동원 송혜교 주연 <두근두근 내 인생> 원작 소설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두근두근 내 인생

<김애란> 저12,600원(10% + 5%)

『달려라, 아비』 『침이 고인다』 단 두 권의 소설집만으로 문단과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작가이자 한국문단의 차세대 대표작가로 떠오른 김애란. 모두가 기대하고 기다려왔던 그의 첫 장편소설이 드디어 출간된다. 가장 어린 부모와 가장 늙은 자식의, 우리 모두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청춘과 사랑에 대한 눈부신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