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밴드 18그램의 첫 정규 앨범, < 18Gram >

18그램 < 18Gram >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스턴 사이드킥과 스몰오의 만남은 준수했습니다.

18그램 < 18Gram >

 

L (5).jpg

 

 

밴드 18그램의 첫 정규 앨범 < 18Gram >은 시종일관 억눌린 에너지를 방출한다. 질주하는 속도감부터 공격성까지 한껏 날을 세우고 치닫는다. 이 열기의 근원은 이스턴사이드킥의 기타 류인혁과 스몰 오의 드러머 이지원이 만나 합주를 시작했다는 결성 동기에서 찾을 수 있겠다. 두 핵심 멤버가 자신의 친정 외에 갇혀있던 음악적 욕구를 맘껏 배출해보고자 손을 잡았기 때문이다.

 

평소 욕구 불만에 차 있었다면 이 앨범이 처방전이 되겠다. 이들은 처음부터 그 본색을 숨기지 않는다. 극적인 기타리프로 초반부터 위력을 각인시키는 출사표 「Return」이나 독특한 기타 사운드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Secret Forest」는 거침없는 인상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곡의 절반을 할애하며 전방위로 폭주하는 「The flow flows」는 특히 일품이다.

 

목적도 의도도 뚜렷하다보니 앨범 수록곡들이 몰 개성한 측면은 있다. 「The demian」의 백미인 절규하는 보컬은 묘하게도 다른 곡들과 연관 지어 상상해보아도 크게 이질감이 없다. 출중한 연주력과 곡 구성으로 음반의 전체적인 감상은 좋지만 개별곡이 서로 유사한 탓에 베스트 트랙을 선정하기는 난감하다. 쏜애플이나 블랙백 등 보컬 톤이나 장르에서 비슷한 모습을 가진 밴드도 많아 이러한 인식을 떼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몇 가지 단점을 가지고서도 이에 개의치 않고 달려가는 것이 < 18Gram >의 가장 큰 미덕이다. 앨범 자체가 미시적인 관점에서는 약할지 몰라도 큰 그림을 그려내는 것에서는 성과를 거두었고 많은 이들에게 18그램이라는 팀을 각인 시키는 계기도 만들었다. 본업에서 벗어나 이루어낸 4년간의 외도가 짜릿한 결실을 낳았다.

 

 

 

2015/01 이기선(tomatoapple@naver.com)

 

 

 

 

 


[관련 기사]


- 장기하와 얼굴들의 세 번째 앨범 <사람의 마음>
- 어느 아티스트보다도 완벽한 귀환, 에픽하이
- 작곡가로 유명한 Tove Lo, 정규 1집 데뷔!
- 정동하의 첫 솔로 앨범 < Begin >
- 다시 한 번, ‘빌리 코건의’ 스매싱 펌킨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18그램 (18gram) 1집 - 18gram

13,400원(19% + 1%)

불안정한 청춘의 에너지를 거칠지만 우아하게 풀어내는 18GRAM 의 첫 번째 정규앨범, “18GRAM” 운명적이고 이상적인 만남 2010년 밴드 이스턴사이드킥과 스몰오가 같은 연습실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리드보컬 류인혁과 드러머 이지원이 자연스레 왕래하게 되었다. 각자 밴드의 사이드맨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